제목 호텔 고객서비스 메뉴얼 다운로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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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의 고객서비스 ~비스 메뉴얼.doc 파일정보

호텔의 고객서비스 메뉴얼.doc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9 Page
🔤 파일종류 : doc
📦 파일크기 : 112 Kb

호텔의 고객서비스 ~ 고객서비스 메뉴얼 자료설명

이 자료는 호텔의 고객서비스 메뉴얼로,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가이드라인과 절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메뉴얼은 호텔 직원들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보다 원활하게 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호텔 업계 종사자나 고객 서비스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자료로 평가될 것입니다.

제목 호텔 고객서비~뉴얼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BEST WESTERN INTERNATIONAL 고객 관리 절차
– 일반적 배경
– 일반적 룰
보상지불에 대한 일반적인 절차

고객서비스 불평을 처리하는데 요구되는 기본적인 정보

숙박/ 서비스

도난 / 물품 파손

취소 기한 후에 발생하는 취소

도착 시 예약이 없을 때
– 일반적인 룰
– 1. 고객이 도착일 호텔에 전화를 하고, 이것이 호텔의 에러이다.
– 2. 고객이 도착일 호텔에 전화를 하고, 이것이 시스템의 에러이다.
– 3. 손님/ 여행사 호텔에서 출발 후 전화를 하고, 이것이 호텔에러 이다.
– 4. 손님/ 여행사 호텔에서 출발 후 전화를 하고, 이것이 시스템에러 이다.

오버북팅
– 일반적인 룰
– 호텔과 가맹점에러로 인한 오버북킹
– 시스템 고장으로 인한 오버북킹
– 호텔또는 가맹점에서 어쩔 수 없거나 대체 숙박을 찾지 못했을 경우

제한된 숙박시설에 대한 예약수정

효력없는 크래딧 카드
– 만료기한이 잘못된 무효한 크래딧카드

본문내용 (호텔의 고객서비스 ~비스 메뉴얼.doc)

일반적인 배경

Best western International 중앙 예약 사무실은 예약했던 곳에 관계없이 고객들의 모든 불평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아래 4개의 가장 일반적인 예약 소스 입니다. :
– 직접 호텔 예약
– 지사 사무실의 예약시스템을 통한 예약
– 세계적인 분포망 시스템 (GDS)
– Best western 4개 중앙 예약 사무실 (더블린, 밀란, 위치타, 포닉스)
고객서비스 부서는 고객 불평과 요구에 대한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각 멤버 호텔에 대한 수익성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고객들은 효과적인 서비스가 그들의 불평과 요구를 받아 줌으로써 Best western을 다시 찾으려 할 것이다. 각 고객 서비스 대상은 두 가지 고객으로 구분되는데, 고객과 Best western 멤버이며, 가능한 두 고객을 공정히 대하도록 노력 할 것이다.

고객 서비스는 고객들의 제안에 대해 적시에, 효과적으로 응해야 한다. 고객 서비스는 퀄리티 대한 확실성, 호텔 운영에 대한 컨설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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