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분개념 학습을 위한 DGS와 LOGO 활용 자료 다운로드 안내
DGS와 LOGO를~분개념 학습.hwp 파일정보
DGS와 LOGO를 통한 적분개념 학습.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인문사회)
📜 자료분량 : 11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135 Kb
DGS와 LOGO를~통한 적분개념 학습 자료설명
이 자료는 DGS(Dynamic Geometry Software)와 LOGO 프로그래밍을 활용하여 적분의 개념을 학습하는 데 도움을 주는 자료입니다. DGS를 통해 시각적으로 적분의 개념을 이해하고, LOGO 프로그래밍을 활용하여 실제로 함수를 적분하는 과정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를 활용하면 적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수학적 개념을 시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적분개념 학습을 위~자료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1)배경
2)적분개념에 있어서의 오류 분석
3)구분구적법
4)함수와 극한개념
5)정적분
6)결론
7)느낀점
2)적분개념에 있어서의 오류 분석
3)구분구적법
4)함수와 극한개념
5)정적분
6)결론
7)느낀점
본문내용 (DGS와 LOGO를~분개념 학습.hwp)
21세기 바야흐로 IT의 시대가 도래하였다. 전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만의 컴퓨터를 가지고 있으며 인터넷이라는 거대하고도 촘촘한 망이 전세계를 구석구석 연결하고 있다. 이제 컴퓨터라는 도구는 인간의 제2의 머리 제2의 손발이 되어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와 있다. 지난 오랜시간 동안 칠판과 분필로만 이루어져 굳어져버린 수학교육의 굳건한 틀 조차도 이러한 시대의 추세에 맞게 변신할 것을 요구받고 있다. 수학교육에 있어서 컴퓨터는 기존 수학교육의 정적이었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해준다. 특히 칠판과 분필만으로는 다루는데 한계가 있었던 극한 개념이나 동적인 개념을 단순히 머리 속으로만 그려보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 화면을 통해서 직접 확인해 볼수 있게 되었다. 이는 엄청난 혁명이 아닐수 없다. 그러나 정작 학교 현장에서는 이러한 유용한 도구인 컴퓨터를 아직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이는 아마도 컴퓨터라는 매체가 그 특성상 집중력이 떨어지며 학생이 직접 참여한다기 보다는 그냥 구경하는 형식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