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유아 통합교육과 실제 자료 다운로드 안내
장애 유아 통합교육~교육과 실제.hwp 파일정보
장애 유아 통합교육과 실제.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사범교육)
📜 자료분량 : 4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49 Kb
장애 유아 통합교육~아 통합교육과 실제 자료설명
이 자료는 장애 유아 통합교육과 관련된 내용을 다루는 것으로 보입니다. 장애 유아 통합교육은 장애가 있는 아이들을 일반 교실에 통합하여 교육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이 자료는 장애 유아 통합교육의 이론적인 측면부터 실제 적용 사례까지 포함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장애 유아 통합교육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를 돕고, 교육 현장에서의 적용 방안을 고민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장애 유아 통합교육~자료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1. 장애 유아 통합교육의 정의
2. 장애 유아 통합교육의 실태
① 장애유아의 선발과정
② 장애 유아의 현황
3. 장애 유아 통합교육의 지향점 및 강조점
본문내용 (장애 유아 통합교육~교육과 실제.hwp)
⑤ 통합교육의 효과적인 적용을 위해서 일반학급에 배치하기 전에 필요한 평가, 체계적 교육계획 구안, 자료구입, 인적 자원 활용계획, 평가과정 개발등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한다.
⑥ 통합교육은 일발학급에 있는 장애아동에 대한 사회적·교육적 통합을 위한 교육방법이기 때문에 장애아동의 교육적·사회적 욕구에 적합한 환경이 배려되어야 한다.
⑦ 일반아동들은 장애아동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장애아동에 대한 이해와 수용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어야 한다.
⑧ 통합교육은 학교의 모든 교사가 책임을 준다하여 담당해야 하며 일반학급을 지도하는 지식과 기술과는 다른 지식과 기술이 필요하다.
⑥ 통합교육은 일발학급에 있는 장애아동에 대한 사회적·교육적 통합을 위한 교육방법이기 때문에 장애아동의 교육적·사회적 욕구에 적합한 환경이 배려되어야 한다.
⑦ 일반아동들은 장애아동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장애아동에 대한 이해와 수용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어야 한다.
⑧ 통합교육은 학교의 모든 교사가 책임을 준다하여 담당해야 하며 일반학급을 지도하는 지식과 기술과는 다른 지식과 기술이 필요하다.
2. 장애 유아 통합교육의 실태
① 장애유아의 선발과정
장애 유아 통합교육을 실시하는 총신대학교 부속 유치원의 경우를 예로 들어 이야기 해보면, 유치원의 통합 유아 선발은 일반 신입 원아를 접수 받기 2~3주 전에 유치원에서 충원해야 할 장애유아의 수를 정하고 11월 중순경에 장애유아 원서접수를 한다.
원서 접수 시 제출되는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