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행정의 개념과 중요성, 인사행정과 인사관리, 현대인사행정의 특징에 관한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인사행정의 개념과 ~특징(특성).hwp 파일정보

인사행정의 개념과 ~행정의 특징(특성) 자료설명
인사행정의 개념과 ~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의 목차
인사행정의 개념과 중요성, 인사행정과 인사관리, 현대인사행정의 특징(특성)
목차
인사행정의 의의
I. 인사행정의 개념
II. 인사행정의 중요성
III. 인사행정과 인사관리
IV. 현대 인사행정의 특징
1. 개방체제적, 가치갈등적 성격
2. 환경종속성
3. 인적자원관리적 관점
4. 인사행정의 전문성
인사행정의 의의
1. 인사행정의 개념
인사행정(Public personnel administration)은 정부가 수행하는 행정활동 중 인적자원을 관리하는 업무를 말한다. 행정활동은 행정부가 공공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수행하는 제활동과 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정부조직 내의 관리활동으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다. 인사행정은 정부조직 내의 관리활동 중에서 인적자원을 관리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즉, 인사행정은 정부의 목표달성에 필요한 인적자원을 충원하고, 능력을 발전시키며, 근무의욕을 고취하여 조직의 효율성을 …
본문내용 (인사행정의 개념과 ~특징(특성).hwp)
인사행정의 개념과 중요성, 인사행정과 인사관리, 현대인사행정의 특징(특성)
목차
인사행정의 의의
I. 인사행정의 개념
II. 인사행정의 중요성
III. 인사행정과 인사관리
IV. 현대 인사행정의 특징
1. 개방체제적, 가치갈등적 성격
2. 환경종속성
3. 인적자원관리적 관점
4. 인사행정의 전문성
인사행정의 의의
1. 인사행정의 개념
인사행정(Public personnel administration)은 정부가 수행하는 행정활동 중 인적자원을 관리하는 업무를 말한다. 행정활동은 행정부가 공공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수행하는 제활동과 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정부조직 내의 관리활동으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다. 인사행정은 정부조직 내의 관리활동 중에서 인적자원을 관리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즉, 인사행정은 정부의 목표달성에 필요한 인적자원을 충원하고, 능력을 발전시키며, 근무의욕을 고취하여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일련의 관리활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