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마케팅 분석: 4P, STP, SWOT 전략 완벽 해부! (자료 다운로드 포함)
이마트[2].hwp 파일정보
이마트[2].hwp
📂 자료구분 : 기업분석 (유통쇼핑)
📜 자료분량 : 8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35 Kb
이마트 마케팅 4P~ 이마트 마케팅연구 자료설명
이 기업분석은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을 4P, STP, SWOT 분석을 통해 심층적으로 분석한 자료입니다. 이마트의 경쟁력과 향후 전략 방향을 파악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특히 마케팅 전문가나 이마트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마트 마케팅 분석~ 다운로드 포함)
자료의 목차
1. 이마트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2. 이마트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3. 이마트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본문내용 (이마트[2].hwp)
이마트의 가장 큰 성장 원동력은 ‘시스템’이다.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유통업의 특성상 이마트는 영업 전반을 총괄하는 최첨단 정보시스템과 효율적인 물류망을 구축해 원가를 절감하고 있다.
실시간 매출 파악이 가능한 DWH 매출정보 시스템, 협력사와 상품 및 발주정보를 공유하는 Web-EDI 시스템, 날씨 정보 및 매출 동향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즉시 발주할 수 있는 GOT 점발주 시스템 등 이마트가 도입한 최첨단 유통 시스템은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실시간 매출 파악이 가능한 DWH 매출정보 시스템, 협력사와 상품 및 발주정보를 공유하는 Web-EDI 시스템, 날씨 정보 및 매출 동향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즉시 발주할 수 있는 GOT 점발주 시스템 등 이마트가 도입한 최첨단 유통 시스템은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