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과 전략제안 보고서 (SWOT,STP,4P) – 다운로드 바랍니다.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과 전략제안 보고서 (SWOT,STP,4P) – 다운로드 바랍니다.

유니클로 마케팅전략~TP,4P).hwp 파일정보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과 전략제안 (SWOT,STP,4P).hwp
📂 자료구분 : 기업분석 (패션뷰티)
📜 자료분량 : 19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2.0 Mb

유니클로 마케팅전략~OT,STP,4P) 자료설명

이 자료는 유니클로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전략을 제안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유니클로의 SWOT 분석을 통해 기업의 강점, 약점, 기회, 위협을 파악하고, STP 전략을 통해 시장을 segment, targeting, positioning 하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또한 4P 마케팅 믹스를 통해 제품(Product), 가격(Price), 홍보(Promotion), 유통(Place) 전략을 제시하여 유니클로의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유니클로가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브랜드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다운로드 바랍니다.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유니클로 마케팅전략~TP,4P).hwp)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1. 유니클로 기업선정이유

몇 년 전부터 한국에는 새로운 의류 트렌드가 몰아치게 되었다. 값싸고 질 좋은 SPA 브랜드가 의류 트렌드로 급속히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SPA란 한 업체가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일체화해 운영하는 매장을 말한다. 즉,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 생산원가를 절감시키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따라서 그만큼 재고부담이 적고 옷 값 역시 싼 편이다.
현재 대표적인 SPA 브랜드로는 ZARA(스페인), 이러한 SPA 브랜드 중 하나인 유니클로(UNIQLO)는 지난 몇 년 사이 한국에서 곳곳에 보이기 시작했다. 유니클로는 일본에서 1974년에 설립된 캐주얼 의류업체이다. 유니클로는 일본에서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고품질 저가격의 상품으로 발전해가며, 2005년 처음으로 한국에 입점했다. 한국 매장은 롯데가 들여왔고 FRL코리아를 설립하여 한국 내 유니클로를 영업하고 있다. 이러한 SPA 의류 브랜드 시장은 수조원의 시장규모로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