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로서의 한국어발음교육론] 한국어 종성 자음 발음 오류 및 교육 방안 예시를 다룬 파일입니다.
[외국어로서의 한국~시해 보자..hwp 파일정보

[외국어로서의 한국~안을 제시해 보자. 자료설명
1. **발음 오류 예시** ㄱ 소리를 ㄲ으로 발음하는 경우
– **교육 방안** ㄱ 소리와 ㄲ 소리의 차이를 명확히 설명하고, 적절한 발음 연습을 통해 학습자에게 익숙하게 만들어줍니다.
2. **발음 오류 예시** ㅂ 소리를 ㅍ으로 발음하는 경우
– **교육 방안** ㅂ 소리와 ㅍ 소리의 발음 위치와 발성 방법을 비교하여 이해를 도와주고,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올바른 발음을 습득하게 합니다.
3. **발음 오류 예시** ㄹ 소리를 ㄴ으로 발음하는 경우
– **교육 방안** ㄹ 소리의 발음 위치와 특징을 설명하고, 발음 근육을 강화시키는 발음 연습을 통해 제대로 발음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발음 오류 예시** ㅅ 소리를 ㅆ으로 발음하는 경우
– **교육 방안** ㅅ 소리와 ㅆ 소리의 발성 방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발음 훈련을 통해 정확한 발음을 연습하도록 유도합니다.
5. **발음 오류 예시** ㅈ 소리를 ㅉ으로 발음하는 경우
– **교육 방안** ㅈ 소리와 ㅉ 소리의 차이점을 명확히 설명하고, 발음 교정을 위한 특별한 활동을 통해 학습자의 발음을 개선시킵니다.
이러한 교육 방안을 통해 학습자들이 한국어 종성 자음 발음에 대한 오류를 교정하고 정확한 발음습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외국어로서의 한국~ 다룬 파일입니다.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외국어로서의 한국~시해 보자..hwp)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발음교육론]
• 주제 : 한국어 학습자의 한국어 종성 자음 발음과 관련된 오류 예시를 5개 이상 들고, 이에 대한 교육 방안을 제시해 보자.
Ⅰ. 서론
한국어 학습자들은 많은 이유로 발음을 배우면서 헷갈려 한다. 문법이나 어휘와 다르게 한번 설명을 듣거나 해본다고 해서 습득할 수 있을 만큼 쉬운 문제가 아니기도 하다. 이러한 외국인의 한국어 발음 학습을 위하여 그 문제를 파악하며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고, 이에 대한 해결 방안 및 교육법을 생각해 보기로 한다. 본 글에서는 한국어 학습자 중 특히 중국인의 한국어 모음 발음 학습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한다.
Ⅱ. 본론
1) 혼동하는 발음들과 그 원인
중국어권 학습자들이 어려움을 느끼는 한국어의 모음은 단모음 ‘ㅡ’ 와 이중모음 ‘ㅢ’다.
힘들다 – 힘덜다 / 처음 – 처엄, 츠음 / 가을 – 가얼 / 기름 – 기럼
의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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