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성공 전략, 완벽 분석! 향후 전망까지 (자료 다운로드)
올리브영 기업소개 ~시사점 연구.hwp 파일정보
올리브영 기업소개 및 올리브영 성공전략 사례분석과 성공요인 분석 및 올리브영 향후시사점 연구.hwp
📂 자료구분 : 기업분석 (유통쇼핑)
📜 자료분량 : 7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540 Kb
올리브영 기업소개 ~영 향후시사점 연구 자료설명
이 기업분석은 CJ올리브영의 성공적인 사업 전략과 미래 전망을 심층적으로 분석한 자료입니다. 올리브영의 기업 소개부터 성공 전략 사례 분석, 성공 요인, 그리고 향후 시사점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어, 국내 H&B 스토어 시장을 이해하고 유통업계의 성공 전략을 연구하는 데 유용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올리브영 성공 전략~(자료 다운로드)
자료의 목차
1. CJ올리브영 소개
2. 올리브영 기업환경분석
3. 올리브영의 전략 성공요인 분석
4. 올리브영 기업 성공전략 사례분석
(1) 제품전략
(2) 큐레이션전략
(3) 옴니채널 전략
(4) 매장레이아웃 전략
(5) PB제품 활용전략
(6) 마케팅 홍보전략
7. 결론 및 향후시사점
본문내용 (올리브영 기업소개 ~시사점 연구.hwp)
1. CJ올리브영 소개
국내에 최적화된 헬스&뷰티 스토어 개념을 최초로 선보인 올리브영은 1999년 한국형 드럭스토어를 만들겠다는 취지로 시작하여 올리브영 1호점인 신사점을 시작으로 꾸준히 점포 수를 늘리며 2023년 현재 1275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2020년 코로나 팬데믹으로 직격탄을 맞은 국내 드럭스토어 시장에서 굳건한 업계 1위를 지키며 독주하고 있다.
2. 올리브영 기업환경분석
Five Forces Model을 통해 분석한 H&B스토어의 산업 매력도는 낮은 것으로 추정된다. H&B 산업은 CJ, GS, 롯데라는 대기업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대기업 또한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점포 수를 줄여가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이다. 또,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O2O 서비스 등 대체제의 위협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는 구매자 이 교섭력을 높이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H&B스토어 시장을 종합적으로 살펴봤을 때 산업의 매력도는 `중하` 정도이며 코로나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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