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태석 「자전거」에~」에 관하여.hwp 파일정보
오태석 「자전거」에 관하여.hwp
오태석 「자전거」에~「자전거」에 관하여 자료설명
오태석 「자전거」를 읽고 감상 및 평론을 한 글입니다.
희곡론자전거
희곡론자전거
오태석 「자전거」에~「자전거」에 관하여 자료의 목차
♧ 시작
♧ 과정
-거꾸로 흐르는 시간의 목적성
-생과 사의 무경계
-‘자전거’에 투영되는 삶의 반복성
♧ 끝
-작중 인물과 독자
-후기
본문내용 (오태석 「자전거」에~」에 관하여.hwp)
♧ 시작
연출가이자 극작가인 오태석은 그 극의 부조리함과 알아채기 힘든 상징들로 자신의 작품을 메우고 있다. 이것은 연극을 보는 관객들이나, 희곡을 읽는 독자들에게 허무함을 안겨주기도 하고 감동의 순간을 사람에 따라 다 다르도록 만들어 주기도 한다. 부조리하게 짜여진 연극은 이치에 맞지 않지만, 반면에 그 유연한 성질로 인해 각각의 다 다른 생각들에 조금씩은 들어맞는 부분이 있는 것이다. 그리고 오태석 작품들에 나타나는 그의 세계관은 그와 함께 이 땅에서 살고 세월을 보낸 사람들이라면 무의식 중에라도 한 번쯤 느끼고 지나갔을 법한,사람들의 기저에 깔린 것들을 건드리고 있다. 무조건적인 분노와 감춰진 진실에 대한 의혹, 그리고 맹목적인 믿음에 대한 비꼬아봄이 그의 작품에 나타나고 사람들은 거기서 자신들의 저 깊숙한 곳에 숨어있던 생각들을 밖으로 꺼내보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오세곤은 『한국 극작가론』에서 오태석의 희곡을 크게 두 가지 계열로 나누고 있다. 하나는 인간의 본성과 세태에 관한 것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