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전담 어린이집 1세 1년치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자세한 내용을 담은 파일입니다. (다운로드 권장)
1년기록[18].hwp 파일정보
1년기록[18].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8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48 Kb
만1세 1년치 관찰~ 아주 자세합니다) 자료설명
이 자료는 영아 전담 어린이집에서 만 1세 아이의 1년치 관찰일지와 발달평가를 기록한 파일입니다. 이러한 자료는 아이의 발달 상태와 성장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찰하고 평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집 교사들이 아이들의 발달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개별적으로 적합한 교육 및 관리 방안을 마련하는 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료는 아이의 성장과 발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교육 및 관리를 제공하는 데 유용하며, 어린이집 운영 및 교육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 ~ (다운로드 권장) 자료의 목차
(1) 일상생활
(2) 놀이활동
(3) 놀이활동
(4) 일상생활
(5) 놀이활동
(6) 놀이활동
(7) 1학기 종합발달평가
(2) 놀이활동
(3) 놀이활동
(4) 일상생활
(5) 놀이활동
(6) 놀이활동
(7) 1학기 종합발달평가
(1) 일상생활
(2) 놀이활동
(3) 놀이활동
(4) 일상생활
(5) 놀이활동
(6) 놀이활동
(7) 2학기 종합발달평가
본문내용 (1년기록[18].hwp)
일상생활
“OO야 머리 예쁘게 묶어줄까요?”하자 웃으며 다가온다. “무슨 색 고무줄로 묶어줄까요?”하자 “분홍색”이라고 한다. 머리를 묶는 동안 고무줄을 만지며 “노랑 봄이 옷도 노랑이예요”한다. “OO가 입고 있는 옷과 똑같은 색이네요”하자 “엄마가 사줬어”라고 한다.
놀이활동
교사가 북을 손으로 두드리며 연주하자 OO도 교사를 한번 보더니 손으로 북을 치며 연주한다. 그 후 교사가 다른 놀잇감으로 북을 치며 더 큰 소리를 내자 OO도 다른 놀잇감으로 북을 치며 웃는다.
놀이활동
바람개비를 불어서 제시해주니 관심을 가지고 다가와 살펴본다. 교사가 입으로 후 하면서 불어주며 “하이야 바람개비가 입으로 후 하고 부니 빙글빙글 돌아가네”라고 말해주니 신기해하면서 입을 대고 후 하면서 불어보는 모습을 보인다. 바람개비가 돌아가지 않으니 교사의 도움을 요청하는 모습을 보인다. “선생님이 후 하고 불어주니 돌아가는구나~ 하이야 뛰어볼까?”라고 말해주니 바람개비를 들고 뛰어보는 모습을 보이고 바람개비가
“OO야 머리 예쁘게 묶어줄까요?”하자 웃으며 다가온다. “무슨 색 고무줄로 묶어줄까요?”하자 “분홍색”이라고 한다. 머리를 묶는 동안 고무줄을 만지며 “노랑 봄이 옷도 노랑이예요”한다. “OO가 입고 있는 옷과 똑같은 색이네요”하자 “엄마가 사줬어”라고 한다.
놀이활동
교사가 북을 손으로 두드리며 연주하자 OO도 교사를 한번 보더니 손으로 북을 치며 연주한다. 그 후 교사가 다른 놀잇감으로 북을 치며 더 큰 소리를 내자 OO도 다른 놀잇감으로 북을 치며 웃는다.
놀이활동
바람개비를 불어서 제시해주니 관심을 가지고 다가와 살펴본다. 교사가 입으로 후 하면서 불어주며 “하이야 바람개비가 입으로 후 하고 부니 빙글빙글 돌아가네”라고 말해주니 신기해하면서 입을 대고 후 하면서 불어보는 모습을 보인다. 바람개비가 돌아가지 않으니 교사의 도움을 요청하는 모습을 보인다. “선생님이 후 하고 불어주니 돌아가는구나~ 하이야 뛰어볼까?”라고 말해주니 바람개비를 들고 뛰어보는 모습을 보이고 바람개비가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