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제3차 vs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자연탐구영역 비교 및 활동 예시 (PDF 다운로드)
아동수학지도] 제3~제시하시오..pdf 파일정보

아동수학지도] 제3~ 예를 제시하시오. 자료설명
–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 주변 사물과 현상을 관찰하고 탐구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목표입니다. 환경과 생태, 물과 바람, 그리고 생명체 등을 다루며 아이들의 자연에 대한 이해를 높입니다.
– 활동의 예 식물을 키우는 활동, 자연 속 색상 찾기, 동물의 소리 맞추기 등
–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 과학적 탐구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한데, 문제해결능력과 창의력을 키우도록 합니다. 자연현상을 관찰하고 분석하는 능력을 발달시킵니다.
– 활동의 예 섭씨 온도 측정하기, 자신만의 해결책 찾기, 소리의 특징을 비교하는 실험 등
이러한 내용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을 탐구하고 발견하는 즐거움을 경험하며 과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으로 보입니다.
[아동수학지도] 제~(PDF 다운로드) 자료의 목차
1.1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의 개념과 내용
1.2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의 개념과 내용
2. 제3차와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의 비교와 대조
2.1 제3차와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자연탐구영역에서의 공통점과 차이점
2.2 제3차와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자연탐구영역에서의 활동 예시
3. 제3차와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의 활동 예시
3.1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자연탐구영역의 활동 예시
3.2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자연탐구영역의 활동 예시
본문내용 (아동수학지도] 제3~제시하시오..pdf)
1.1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의 개념과 내용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은 어린이들의 탐구 능력과 이해력을 키워주기 위한 영역입니다. 이를 위해 살아있는 자연, 미생물, 생활과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들이 자연에서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생명체를 직접 탐구하고 경험하면서 과학적 지식과 호기심을 증가시킵니다.
상세히 말하자면, 살아있는 자연 영역에서는 아이들이 나무, 꽃, 동물 등 자연의 다양한 생명체를 관찰하고, 특징을 파악해보며, 생명체 간의 관계를 이해합니다. 미생물 영역에서는 세균, 균류, 진균 등의 미세한 생명체들을 탐구하면서, 자세한 관찰과 분류를 통해 미생물의 역할과 중요성을 이해합니다. 생활과학 영역에서는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환경에 대한 이해와 책임감을 배양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건강한 삶의 방법에 대한 이해도 함께 증진시킵니다.
제4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