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에게 묻다: 내 삶에 마음 트레이닝 적용 후기 (방통대 기말과제 완성!)
심리학에게묻다 20~2-기말-2.hwp 파일정보
심리학에게묻다 2024-2-기말-2.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청소년교육)
📜 자료분량 : 16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1.0 Mb
심리학에게묻다 20~서 배운점과 느낀점 자료설명
이 방송통신대 심리학에게 묻다 2024년 2학기 기말과제물은 방송통신대학교 심리학 수업에서 제시된 과제로, ‘마음 트레이닝’에 소개된 다양한 활동들을 자신의 일상에 적용해 보고 그 결과와 느낀 점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은 과제 제출 파일명인 ‘심리학에게묻다 2024-2-기말-2.hwp’에 3가지 이상의 마음 트레이닝 기법을 적용한 경험과 그 효과, 그리고 학습 과정에서 얻은 통찰을 기록해야 합니다. 과제는 학생들이 이론적으로 배운 내용을 실제 삶에 적용하여 자기 성찰과 심리적 성장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블로그 포스팅에 활용하기에 좋은 소재이며, 실제 적용 사례와 진솔한 느낀 점을 잘 묘사한다면 많은 독자들에게 공감과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입니다.
심리학에게 묻다: ~기말과제 완성!)
자료의 목차
– 10가지 방법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배운점과 느낀점을 각각 상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라 교과서와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일상생활에서의 경험을 학습내용과 연결지어 명확하게 적용하였습니다.
– 교과서와 강의 내용을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적용하고 적용한 경험과 내용, 그리고 그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서론, 본론, 결론 형식을 요구하지 않고, 논증을 요구하는 과제도 아니므로, 불필요한 서론, 본론, 결론으로 작성하여 교수님의 심기가 불편하지 않도록,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글맞춤법을 준수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라 교과서와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일상생활에서의 경험을 학습내용과 연결지어 명확하게 적용하였습니다.
– 교과서와 강의 내용을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적용하고 적용한 경험과 내용, 그리고 그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서론, 본론, 결론 형식을 요구하지 않고, 논증을 요구하는 과제도 아니므로, 불필요한 서론, 본론, 결론으로 작성하여 교수님의 심기가 불편하지 않도록,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글맞춤법을 준수하였습니다.
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과제 스트레스 싹! 학점 쑥!
목차
1. 마음트레이닝 10가지 방법
1) 감정의 척도화 2) 감
본문내용 (심리학에게묻다 20~2-기말-2.hwp)
1. 마음트레이닝 10가지 방법
교재 15장 “마음트레이닝”에는 ‘감정의 척도·감정 단어의 연습·기분 일기·처음 써 보는 편지·즐거운 활동·나의 역기능적 사고 찾기·나의 핵심신념 찾기·오래된 나의 습관 버리기·나의 꿈 분석 일지·나의 방어기제 이해하기’등의 10가지 마음 트레이닝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1) 감정의 척도화
감정의 척도화(scaling)는 불안, 우울, 수치심과 같은 부정적 감정을 수치화하여 시각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이를 관리하고 조절하는 기술이다. 이 기법을 사용할 때, 우리는 자신의 감정을 1에서 10까지의 숫자 중 하나로 표현해 본다. 이렇게 감정을 수치로 나타내는 것은 감정의 강도나 다양한 측면을 명확히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감정이 나를 압도하지 않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불안함을 느낄 때 이를 7로 표현하면, 그 불안의 강도가 어느 정도인지 인지할 수 있어 이를 어떻게 줄일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출발점이 된다.
2) 감정 단어의 연습
감정 단어의 연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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