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을 참고하세요 (마케팅 4P전략 중심)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을 참고하세요 (마케팅 4P전략 중심)

스타벅스 VS 카페~전략위주로).hwp 파일정보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마케팅 4P전략위주로).hwp
📂 자료구분 : 기업분석 (식품요식)
📜 자료분량 : 16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62 Kb

스타벅스 VS 카페~팅 4P전략위주로) 자료설명

이 자료는 스타벅스와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을 비교하고 분석한 내용을 담은 것입니다. 스타벅스와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을 주요 4P 요소인 제품(Product), 가격(Price), 홍보(Promotion), 장소(Place) 측면에서 비교하여 각 브랜드의 강점과 약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각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스타벅스 VS 카페~팅 4P전략 중심) 자료의 목차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마케팅믹스전략 비교분석.
1. 스타벅스 마케팅믹스(4P+3P)전략

(1) Product
1) 대표 상품
스타벅스는 한국의 커피 시장이 소득 수준의 향상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인한 음식 문화의 변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일찍이 간파하고 고급 커피에 대 한 수요가 증가 할 것을 예측한 후, 에스프레소라는 컨셉을 인스턴트커피와 차별하여 소비자의 머릿속에 어떻게 인식시키고, 이미지를 어떻게 만들지를 연구 하였다. 대표 상품을 분명히 하고 그것을 가지고 승부를 걸음으로써 한국 시장에 자리를 잡게 되었다.

2) 신선함 유지
일단 팩을 개봉하면 커피 원두를 7일 이내에 모두 소비하고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추출 후 1시간이 지난 커피는 폐기 처분 한다. 또한, 맛있는 커피를 위해 신선하고 차갑게 정수한 물을 끓는점 직전까지 끓이고 수차례의 테스트 과정을 거친 후 사용된다. 순수한 커피 향의 보존을 위하여 인공 향 커피는 사용하지 않았고, 실내에서…

본문내용 (스타벅스 VS 카페~전략위주로).hwp)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마케팅믹스전략 비교분석.
1. 스타벅스 마케팅믹스(4P+3P)전략

(1) Product
1) 대표 상품
스타벅스는 한국의 커피 시장이 소득 수준의 향상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인한 음식 문화의 변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일찍이 간파하고 고급 커피에 대 한 수요가 증가 할 것을 예측한 후, 에스프레소라는 컨셉을 인스턴트커피와 차별하여 소비자의 머릿속에 어떻게 인식시키고, 이미지를 어떻게 만들지를 연구 하였다. 대표 상품을 분명히 하고 그것을 가지고 승부를 걸음으로써 한국 시장에 자리를 잡게 되었다.

2) 신선함 유지
일단 팩을 개봉하면 커피 원두를 7일 이내에 모두 소비하고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추출 후 1시간이 지난 커피는 폐기 처분 한다. 또한, 맛있는 커피를 위해 신선하고 차갑게 정수한 물을 끓는점 직전까지 끓이고 수차례의 테스트 과정을 거친 후 사용된다. 순수한 커피 향의 보존을 위하여 인공 향 커피는 사용하지 않았고, 실내에서의 흡연을 금지하였다.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