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과 한계점 – 스타벅스 코리아 사례분석
스타벅스의 마케팅 ~144163.hwp 파일정보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과 스타벅스 코리아의 한계점_1144163.hwp
📂 자료구분 : 기업분석 (식품요식)
📜 자료분량 : 14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238 Kb
스타벅스의 마케팅 ~스 코리아의 한계점 자료설명
이 자료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과 스타벅스 코리아의 한계점에 대해 다루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커피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경험과 다양한 음료 메뉴를 제공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타벅스 코리아의 경우 특정 문화적, 경제적 요인으로 인해 한계점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현지 시장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적합한 전략을 마련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혁신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이 필수적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스타벅스의 마케팅 ~스 코리아 사례분석 자료의 목차
1. 개요
2. STARBUCKS 회사 소개 및 연혁
3. STARBUCKS KOREA 소개
4. 마케팅 전략(4P전략)
(1) Product Strategy
(2) Price Strategy
(3) Place Strategy
(4) Promotion Strategy
5. SWOT분석
6. STP 분석
(1) 시장 세분화 전략 (segmentation)
(2) 표적 시장의 결정 (Targeting)
(3) 포지셔닝 전략 (Positioning)
7. 마케팅전략
(1) PPL – 생활속의 커피 – 스타벅스
(2) 다양한 소구를 통한 고객경험중시, 이미지(브랜드)판매
(3) 사회적 책임
(4) 인터넷
(5) 품질 없이는 브랜드도 없다.
(6) Brand Personality
8. 경쟁업체
9. 스타벅스의 커피문화 혁신
(1) 고급커피로의 변화
(2) Take-out 이라는 새로운 문화 Trend구축
(
본문내용 (스타벅스의 마케팅 ~144163.hwp)
소비자들 자신들이 지불한 것 이상으로 보답 받기를 원한다. 하지만 현재는 고급화 브랜드 이미지를 제외한 다른 부분에서의 효용(만족도)는 낮다. 따라서 지금의 고급화 브랜드 이미지는 그대로 유지하는 상태에서 만족도를 높이는 포지셔닝 전략이 필요하다.
▶ Heavy user의 경우 Brand loyalty 상당히 강하다. → 추가적인 마케팅 활동의 중요성 낮음.
▶ Lower user의 경우 마케팅 활동을 통한 고객 유치 가능성 희박하다. → 비용측면 문제가 있다.
▶ 커피 소비에 대한 니즈는 있지만 Starbucks를 이용하지 않는 소비자를 신규고객으로 유치하는 것이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
7. 마케팅전략
기업 최고경영자(CEO)의 문화 애호와 관심이 문화마케팅의 핵심 관건이다. 최근 문화마케팅이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삼성경제연구소가 문화마케팅의 부상과 성공전략 보고서를 내놓았다. 정보화시대를 살고 있는 기업이 문화마케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CEO의 관심과 적극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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