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과정과 교재~약정리 4장.hwp 파일정보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4장.hwp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4장 자료설명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4장입니다.
미리보기 확인 후 다운 바랍니다.
미리보기 확인 후 다운 바랍니다.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4장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약정리 4장.hwp)
제 4장. 기하와 증명
1. 기하와 증명 교수·학습 이론
가. 기하와 증명 지도의 의의
수학교육은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능력을 개발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수학적 사고의 근원이 되는 것이 바로 추론이며, 여러 가지 추론방식 중에서도 연역적 추론은 논리적 사고와 비판적 사고 함양에 크게 기여한다.
학교수학에서 증명은 이러한 연역적 추론능력을 개발하고 수학적 이해를 증진시킴으로써 수학적으로 사고하는 힘을 양성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준다.
그러나 오늘날 학교수학에서의 증명은 수학적 사고방법으로서의 의미를 살리지 못하고 다분히 피상적이고 형식적으로 지도되고 있으며, 대부분의 학생들은 단지 기계적인 방식으로 증명을 암기하고 있다는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