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시인의 꽃과 나무 비교와 창조의 과정
국어국문학과 4 시~교하여 시~.hwp 파일정보
국어국문학과 4 시창작론 1. 이상의 꽃나무(교재 p.46), 김수영의 꽃(2)(교재 p.50), 손택수의 나무의 수사학1(교재 p.85~86)을 읽고, 세 시인이 `꽃(또는 나무)을 그리는 방법`을 비교하여 시~.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국어국문)
📜 자료분량 : 6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46 Kb
국어국문학과 4 시~`을 비교하여 시~ 자료설명
이 자료는 이상의 꽃나무, 김수영의 꽃, 그리고 손택수의 나무의 수사학1 세 시를 비교하여 `꽃(또는 나무)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 탐구한 내용입니다. 이 시들은 각자의 시적 언어와 시각적 표현을 통해 꽃이나 나무를 어떻게 묘사하고 해석하는지 다양한 시각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세 시인의 시적 세계와 예술적 표현방식을 비교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각 시인이 꽃이나 나무를 그리는 방식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존엄성을 표현하며, 독자들에게 다양한 감성과 인식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이 자료를 통해 시적 창작에 대한 다양한 접근과 해석을 살펴보며 예술적 감성을 더욱 풍부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세 시인의 꽃과 나~비교와 창조의 과정 자료의 목차
1. 이상의 「꽃나무」(교재 p.46), 김수영의 「꽃(2)」(교재 p.50), 손택수의 「나무의 수사학1」(교재 p.85~86)을 읽고, 세 시인이 ‘꽃(또는 나무)을 그리는 방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배점 15점, 시 인용은 분량에 포함하지 않고 A4 용지 1~2장으로 작성)
2. ‘꽃’ 또는 ‘나무’, ‘꽃나무’라는 주제로 한 편의 자작시를 완성하시오.(배점 15점)
3. 교재 5장 ‘퇴고와 재배치’를 참조하여 앞의 2번에서 쓴 자작시를 퇴고하시오. 1) 퇴고한 작품을 제시하고, 2) 퇴고 이전의 작품과 퇴고 이후의 작품을 비교하여,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어떤 과정으로 퇴고했는지를 설명하시오.(배점 20점, 자작시 인용은 분량에 포함하지 않고 A4 용지 1~2장으로 작성)
본문내용 (국어국문학과 4 시~교하여 시~.hwp)
1. 이상의 「꽃나무」(교재 p.46), 김수영의 「꽃(2)」(교재 p.50), 손택수의 「나무의 수사학1」(교재 p.85~86)을 읽고, 세 시인이 ‘꽃(또는 나무)을 그리는 방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배점 15점, 시 인용은 분량에 포함하지 않고 A4 용지 1~2장으로 작성)
2. ‘꽃’ 또는 ‘나무’, ‘꽃나무’라는 주제로 한 편의 자작시를 완성하시오.(배점 15점)
3. 교재 5장 ‘퇴고와 재배치’를 참조하여 앞의 2번에서 쓴 자작시를 퇴고하시오. 1) 퇴고한 작품을 제시하고, 2) 퇴고 이전의 작품과 퇴고 이후의 작품을 비교하여,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어떤 과정으로 퇴고했는지를 설명하시오.(배점 20점, 자작시 인용은 분량에 포함하지 않고 A4 용지 1~2장으로 작성)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