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한국어3 14단원 중 한 단원 듣고 말하기 활동 개발.hwp – 다운로드 안내
세종한국어3의 14~ 상세하게~.hwp 파일정보

세종한국어3의 14~대해서도 상세하게~ 자료설명
**단원 선택** 14단원 중 도서관에 가다를 선택합니다.
**부교재 형태** 학생들에게 제공될 부교재는 문제 해결을 중심으로 구성된 작은 그룹 활동 형식의 워크시트입니다. 워크시트에는 각 그룹별로 다른 도서관 관련 상황이 제시되며, 학생들은 각 상황에 대한 듣기 전 활동을 수행하게 됩니다.
**의도** 이 듣기 전 활동의 주요 의도는 학생들이 실제 상황에서 듣기를 통해 정보를 어떻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 연습하는 것입니다. 또한, 상황에 맞게 적절한 언어 사용과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생들의 듣기 및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춥니다.
**수업 방법**
1. 학생들을 작은 그룹으로 나누고 각 그룹에 워크시트를 배부합니다.
2. 학생들은 각자의 상황을 읽고 듣기 전에 상황에 대한 예측을 함께 고민합니다.
3. 듣기를 통해 상황에 대한 정보를 듣고 이해한 후, 그룹원들끼리 의견을 나누어 정보를 공유하고 해석합니다.
4. 각 그룹은 자신들의 상황을 다른 그룹에게 설명하고 상대방의 상황에 대한 질문에 답변하며 상호작용합니다.
5. 전체 그룹들이 각 상황에 대한 듣기 전 활동을 완료한 후, 전체 반에서 학생들이 한 그룹씩 상황을 발표하고 토의합니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실제 상황에 대한 듣기 및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협력과 상호작용 능력을 함께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세종한국어3 14단~ –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세종한국어3의 14~ 상세하게~.hwp)
한국어 교육에서 `듣고 말하기`는 언어 습득과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외국어 학습자들은 목소리와 발음을 듣고 이해하며, 자신의 의사를 명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 과제의 목표는 세종한국어3 교재의 14단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페이지의 1, 2, 3번 듣기 전 활동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본 과제에서 개발하는 듣기 전 활동은 학생들에게 부교재 형태로 제공될 것입니다. 부교재는 교재와 보조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학습자들에게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듣기 전 활동은 교재의 내용을 사전에 익히고 활성화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듣기 활동에 더욱 집중하고 이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듣기 전 활동은 몇 가지 요소를 포함할 것입니다. 첫째로, 활동은 학습자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유발하는데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예를 들어, 교재의 주제와 관련된 질문이나 이미지를 제공하여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