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만족과 고객만족경영 자료 다운로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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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만족과 고객만~054375.hwp 파일정보

서비스만족과 고객만족경영_5054375.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6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34 Kb

서비스만족과 고객만~만족과 고객만족경영 자료설명

이 자료는 서비스만족과 고객만족경영에 관한 심층적인 연구 보고서입니다. 이 보고서는 기업이 고객 만족을 증진시키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 중심의 경영 전략과 서비스 향상을 위한 핵심 요소들을 분석하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자료는 서비스업 및 고객지향 기업에게 매우 유용한 지침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이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전략적 접근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만족과 고객만~자료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Ⅰ. 고객의 이해

1. 소비자와 고객의 개념
2. 고객의 행동 특성
1)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1) 문제의 인식(욕구의 환기)
(2) 정보의 탐색
(3) 대안의 평가
(4) 구매
(5) 구매 후 행동
2) 소비자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1) 인구통계학적인 요소
(2) 문화적 요소
(3) 사회적 요소
(4) 개인적 요소

Ⅱ. 고객만족경영

1. 고객만족의 개념
2. 고객만족경영의 이해
3. 고객만족 중요 요소: 서비스
4. 고객만족 경영 추진
1) 고객 중심의 기업 사명 및 목표 설정
2) 고객만족 측정과 결과 공유
3) 새로운 목표 설정
4) 고객 체감 창출
5) 분명한 실행 방법 및 기준 설정
6) 평가 및 보상의 새로운 목표 설정
5. 고객만족경영의 효과
1) 재구매 고객 창출
2) 비용의 절감
3) 최대의 광고효과

Ⅲ. 고객만족경영 성공 요건

1. 종사원의 만족
2. 혁신
3. 고객욕구 파악
4. 접점을 통

본문내용 (서비스만족과 고객만~054375.hwp)


I. 고객의 이해

1. 소비자와 고객의 개녀

소비자란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 및 용역을 소비생활을 위하여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자라고 사전적으로 정의하고 있다. 즉,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생활을 위하여 이용하는 모든 사람을 소비자라고 할 수 있다. 법적으로 보면 소비자보호법이 적용되는 소비자로 볼 수도 있다.
그렇지만 오늘날 기업 입장에서 소비자라는 개념만 가지고 기업활동을 영위하기엔 부족하기 때문에 고객이라는 개념을 활용하고 있다. 소비자는 단순히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고객은 이러한 구매와 이용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나아가 직 · 간접적으로 타인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해주는 단계의 사람들이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와 고객을 제대로 파악하고 이해하는 것은 곧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고, 성공적인 기업활동을 가능케 해주는 것이다. 빈(L.L.Bean)은 `고객이란 우리가 하는 사업과 업무의 궁극적 목적으로 고객이 없다면 우리는 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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