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의 몰락 혁신기업의 대명사를 향한 교훈
혁신기업의 대명사,~프의 몰락.pptx 파일정보
혁신기업의 대명사, 샤프의 몰락.pptx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2 Page
🔤 파일종류 : ppt 

📦 파일크기 : 396 Kb
혁신기업의 대명사,~명사, 샤프의 몰락 자료설명
이 자료는 일본의 혁신기업 중 하나로 꼽히던 샤프가 어떤 이유로 인해 몰락하게 되었는지 설명하는 내용입니다. 샤프는 과거에는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했으나, 경영상의 어려움과 시장 환경 변화 등으로 인해 경영위기에 처해지게 되었습니다. 이 자료는 샤프의 몰락에 대한 배경과 원인을 분석하고, 혁신기업이라는 명성을 잃은 사례를 통해 기업 경영에서 중요한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자료입니다.
샤프의 몰락 혁신기~대명사를 향한 교훈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혁신기업의 대명사,~프의 몰락.pptx)
_SLIDE_1_
혁신기업의 대명사, 샤프의 몰락
_SLIDE_2_
샤프 주식회사(Sharp corporation)
일본의 8대 전자 회사 중 하나
혁신기업의 대명사, 샤프의 몰락
_SLIDE_2_
샤프 주식회사(Sharp corporation)
일본의 8대 전자 회사 중 하나
TV, 에어컨 등 가전제품 생산기업
텔레비전, 전자레인지, 라디오, 계산기 등을 일본에서 최초로 판매
현재는 대만 홍하이 그룹에 인수됨
_SLIDE_3_
샤프의 설립
하야카와 토쿠지에 의해 1912년에 설립
다양한 금속제품 판매하는 공장에서 시작
(1923년 관동 대지진으로 공장 전소)
오사카에서 ‘하야카와금형공업연구소’
라는 이름으로 재출발
_SLIDE_4_
긴급개발 프로젝트
– 전도유망하다고 판단되는 신상품의 개발 결정
→ 시장 직속 프로젝트팀을 결성
→ 전문가 소집
→ 사장에 맞먹는 인사 및 예산 전권 부여
→ 1년 남짓 기한을 두고 신상품 개발에 전력투구
→ 시장에 나오지 않은 제품을 빠르게 개발
→ 시장 선점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