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경영 패러다임 DB 마케팅 자료 다운로드 안내
새로운경영패러다임.~경영패러다임.hwp 파일정보
새로운경영패러다임.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2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46 Kb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 : DB 마케팅 자료설명
이 자료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인 DB 마케팅에 관한 소중한 자료입니다. DB 마케팅은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들의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개인 맞춤형 마케팅을 실시함으로써 고객들과의 관계를 높이고 매출을 증가시키는 전략을 뜻합니다. 이 자료를 통해 DB 마케팅의 핵심 개념과 장점, 그리고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는 현대 비즈니스 환경에서 더 나은 고객 경험과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새로운 경영 패러다~자료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새로운경영패러다임.~경영패러다임.hwp)
많은 국내외 학자들뿐만 아니라 업계의 전문가들은 앞으로 본격적인 DB(Database) 마케팅 시대가 펼쳐질 것으로 의견을 모으고 있다. 이미 수년 전부터 미국,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DB 마케팅 도입의 붐이 일기 시작했다. 정보화,국제화 시대로 특징 지워지는 무한경쟁시대에 있어서 정보, 통신 기술을 활용한 DB 마케팅의 위력은 앞으로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경쟁이 치열해지고 시장이 성숙할수록 DB 마케팅 능력을 갖춘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간의 경쟁력 격차는 더욱 벌어질 것이다.
각광받는 DB 마케팅
이렇게 각광을 받고 있는 DB 마케팅이란 과연 무엇일까? DB 마케팅이란 쉽게 말하면 컴퓨터와 고객 DB를 활용하여 과학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나가는 접근법이다. 즉 DB 마케팅은 DB에 축적된 고객의 속성이나 거래에 관한 정보를 활용해서 고객유형별로 니즈와 관심을 파악하고 이에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에 관한 판촉 메시지를 DM(Direct Mail), 텔레마케팅 등을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