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청소년지도방법론] 자율참여원리 – 캔디, 하트, 짐머만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것을 참고하여 제목을 작성하였습니다.

[사회과학] [청소년지도방법론] 자율참여원리 – 캔디, 하트, 짐머만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것을 참고하여 제목을 작성하였습니다.

[사회과학] [청소~트, 짐머만.hwp 파일정보

[사회과학] [청소년지도방법론] 자율참여원리 – 캔디, 하트, 짐머만.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인문사회)
📜 자료분량 : 5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18 Kb

[사회과학] [청소~디, 하트, 짐머만 자료설명

이 자료는 사회과학 및 청소년지도 방법론에서 중요한 개념인 자율참여원리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캔디, 하트, 짐머만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자율참여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캔디는 자율성을 갖추고 있는 것을 의미하며, 하트는 참여하는 사람들의 열정과 관심을 나타내며, 짐머만은 참여자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행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자료는 자율참여를 이해하고 이를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회과학] [청소~을 작성하였습니다.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사회과학] [청소~트, 짐머만.hwp)

1. 자율참여 원리

1) 자율참여의 필요성
청소년지도방법에서 자율참여의 원리는 청소년 스스로가 청소년활동 참여의 주체가 되어 자신의 활동목적을 달성하도록 하는 원리이다. 자율과 참여중심의 청소년지도방법은 청소년활동을 청소년활동의 진정한 주인인 청소년에게 돌려주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청소년활동은 자발성을 갖추고 다양한 활동참여를 통해 지속적으로 자신을 진화시켜나가는 존재로 이해되어져야 한다. 또한, 청소년기관, 단체들은 청소년들에게 활동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소년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일종의 서비스 기관으로 이해되어져야 한다.

2. 자율참여의 의미

1) 자율의 의미 자율이란
문자그대로 자기규제, 자기통제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자율적인 사람이란 자신의 행위나 삶의 방식에 대한 결정권이 타인이나 외부권력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에게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