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아동문학] 대인관계 리더십 – 친구 사귀기, 동화 활동계획안[깨비야, 놀자]

[사회과학][아동문~야, 놀자].hwp 파일정보

[사회과학][아동문학] 대인관계 리더십 – 친구 사귀기, 동화 활동계획안[깨비야, 놀자].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인문사회)
📜 자료분량 : 6 Page
📦 파일크기 : 22 Kb
🔤 파일종류 : hwp

[사회과학][아동문~안[깨비야, 놀자] 자료설명

[사회과학][아동문학] 대인관계 리더십 – 친구 사귀기, 동화 활동계획안[깨비야, 놀자]

[사회과학][아동문~안[깨비야, 놀자]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사회과학][아동문~야, 놀자].hwp)

[아동문학] 대인관계 리더십 – 친구 사귀기, 동화 활동계획안[깨비야, 놀자]

목 차

1. “ 친구 사귀기” 의 이론
2. 동화 내용
3. 동화 들려주기
4. 동화 내용 이해하기
5 . 등장인물 이미지 그리기
6. 실천 방법
7. 확장활동
8. 친구사귀기 적용
참고 문헌

1. “ 친구 사귀기” 의 이론

1) 또래 집단의 의의

(1) 유아의 사회화를 도우며 적합한 사회적 행동에 관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2) 다른 사람들 앞에서 새로운 행동을 실행할 기회를 주며 다른 사람들과의 경험을 넓혀
나간다.
(3) 자기중심적 사고에서 탈피하여 점차 타인을 존중하게 되며 자신감을 형성하게 된다.
(4) 성인의 도움 없이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자기활동을 스스로 창조하고 통제할 기
회를 준다.

2) 또래 집단의 기능
강화자로서의 또래
– 또래는 유아에게 강화자로서 또는 모방의 대상자로서 역할
– 모든 유아가 또래와의


  💾 다운받기 (클릭)  


📁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