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의 마케팅 전략분석 자료 다운로드 안내
빈폴의 마케팅 전략~팅 전략분석.hwp 파일정보

빈폴의 마케팅 전략~의 마케팅 전략분석 자료설명
이 자료에서는 빈폴이 어떻게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타깃 시장을 파악하여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분석하여 적시에 대응하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에 활용하기 좋은 내용이므로, 빈폴의 성공 비결과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에 대해 다루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해당 자료를 참고하여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을 끌고, 성공적인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빈폴의 마케팅 전략~자료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Ⅱ.본론
1.기업개요
1-1.제일모직 소개
1-2.‘빈폴’ 브랜드 개요
2.외부환경분석
2-1.거시환경분석
2-2.의류시장
2-3.캐쥬얼 의류시장
2-4.소비자 분석
2-5.경쟁사 분석
3.내부환경분석
3-1.SWOT분석
3-2.STP 전략
4.마케팅 믹스(4P`S)
Ⅲ.결론
참고자료 및 사이트
본문내용 (빈폴의 마케팅 전략~팅 전략분석.hwp)
빈폴은 글로벌 브랜드 ‘폴로’의 아성을 무너뜨린 것으로 유명하다. 이 브랜드는 2000년대 초반 10여년 동안 국내 캐주얼 시장 일인자였던 폴로를 꺾었다. 연간 3000억원대 매출을 올리며 단독 의류 브랜드 중에서도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캐주얼 의류는 주 5일제의 영향으로 의류시장에서 ‘나홀로 성장’을 보이는 부문이다. 생산성본부에 따르면 1998~2005년 전체 의류시장은 연평균 3.3% 성장에 그쳤지만 캐주얼 의류는 매년 11.7%씩 성장했다. 빈폴은 이같은 캐주얼 의류 부문에서 ‘절대 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것이다.
89년 출범당시 주 소비자 층은 20대 였다. ‘콩줄기’라는 뜻의 브랜드 명은 콩이 많이 나는 미국 보스톤 지역 대학생들의 패션 분위기를 연출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90년대 중반까지 ‘그녀의 자전거가 내 가슴에 들어왔다’는 광고 카피로 브랜드 알리기에 주력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