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클럽의 LIFE STYLE 시장세분화 전략 다운로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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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클럽의 LIF~세분화 전략.ppt 파일정보

블루 클럽의 LIFE STYLE 시장세분화 전략.ppt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25 Page
🔤 파일종류 : ppt
📦 파일크기 : 205 Kb

블루 클럽의 LIF~E 시장세분화 전략 자료설명

이 자료는 블루 클럽이 LIFE STYLE 시장세분화를 위해 채택한 전략을 설명하는 프레젠테이션 자료입니다. 블루 클럽이 시장을 세분화하여 타겟 고객층을 식별하고 그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블루 클럽이 고객들에게 보다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도입했는지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블루 클럽의 LIF~전략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블루클럽 소개
블루클럽 주요 수상경력
블루클럽 성장현황
블루클럽 성공요인
블루클럽이 진단한 미용시장현황
블루클럽이 주목한 시장

라이프 스타일이란?
블루클럽이 분석한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블루클럽이 타겟으로 겨냥한 세분시장
라이프스타일 분석에 의한 마케팅 전략(4P)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관리
미용시장에서 현재 블루클럽의 위치
정해진 CEO가 직접 제시한 경영 노하우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

블루클럽의 대응전략
우리가 진단한 블루클럽의 문제점
우리가 제시하는 대응전략

본문내용 (블루 클럽의 LIF~세분화 전략.ppt)


❑ 블루클럽이 진단한 미용시장현황
• 한국 남성의 70%는 미용실에서 머리손질 : 10~40대 초반 남성
• 머리손질 중 컷트는 생활필수품과 같은 성격 : 수요 비탄력적
• 우리나라 남자는 평균 2~3주에 1회씩 손질
참고)) 여자는 60일에 1회
• 도시 남성들은 평균적으로 1년에 11만원 정도 머리손질에 지출
• 한국의 미용시장 규모는 4조 8천 억원 규모로 추정

❑ 블루클럽이 주목한 시장
● 남성들이 느끼는 미용실의 3대 불편함
1. 심리적 불편함
– 미용실은 근본적으로 여성을 위한 공간
– 고객과 스텝 모두 주로 여성들로 구성
2. 시간적 불편함
– 여성들은 긴 시간 동안 헤어 서비스를 받으므로 불편한 가운데 장시간 기다리는 것이 남성들에겐 부담.
3. 가격의 불편함
– 가격이 얼마인지 잘 알 수 없음, 다소 고가라는 인식

● 남성들이 느끼는 이발소의 3대 거부감
1. 퇴폐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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