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SWOT 및 STP분석, 마케팅 4P전략, 경쟁우위요소 분석 및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시
배달의 민족1.hw~달의 민족1.hwp 파일정보

배달의민족 SWOT~마케팅전략 방향제시 자료설명
이 자료는 배달의민족의 강점으로는 뛰어난 브랜드 인지도, 다양한 가맹점 협력으로 다양한 음식 선택, 편리한 애플리케이션 사용 경험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대한 기술적 문제, 빠른 시장 성장으로 인한 경쟁 증가 등의 취약점도 존재합니다. 시장 세분화를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타겟으로 삼는 STP 전략을 채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케팅 4P 전략 분석에서는 제품 측면에서 다양한 음식 선택과 퀄리티 관리, 가격 측면에서 경쟁력 있는 요금 정책, 장소 측면에서 편의성과 배달 서비스 범위, 홍보 측면에서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다양한 프로모션 전략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배달의민족의 경쟁우위 요소는 브랜드 인지도, 다양한 협력 업체와의 제휴, 기술적 혁신 등이며, 향후 마케팅 전략으로는 새로운 기술 도입을 통한 서비스 혁신, 고객 경험의 향상을 위한 노력,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 강화 등이 필요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배달의민족 SWOT~마케팅전략 방향제시 자료의 목차
2. 배달의민족 경쟁우위요소 분석
3. 배달의민족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4. 배달의민족 STP 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5. 배달의민족 마케팅 4P전략 분석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6.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시
본문내용 (배달의 민족1.hw~달의 민족1.hwp)
2010년 법인주식회사 우아한형제들이 출시한 배달어플 서비스인 배달의민족은 이용자의 위치를 기준으로 인근 배달업소 정보를 보여주는 스마트폰, TV용 어플리케이션이다.
배달의 민족은 모바일 결제로 전화주문 없이 주문과 결제가 동시에 진행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공 있으며 배민라이더스와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배민프레시, 반찬 배달 서비스인 배민찬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