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중간 통계조사방법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과 학업 성취도의 관련성을 분석하고자 한다. (방통대중간 통계조사방법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과 학업 성취도의 관련성을 분석하고자 한다..hwp)

방통대중간 통계조사방법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과 학업 성취도의 관련성을 분석하고자 한다. (방통대중간 통계조사방법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과 학업 성취도의 관련성을 분석하고자 한다..hwp)

방통대중간 통계조사~고자 한다..hwp 파일정보

방통대중간 통계조사방법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과 학업 성취도의 관련성을 분석하고자 한다..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정보통계)
📜 자료분량 : 7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241 Kb

방통대중간 통계조사~ 분석하고자 한다. 자료설명

통계조사방법론

1. ( 10점 )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과 학업 성취도의 관련성을 분석하고자 한다.
( 1 ) 적절한 연구가설을 세우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를 정의하시오. 이 문제에서 독립변수와 종속변수에 개입하여 둘 사이의 관계를 왜곡시킬 수 있는 변수가 있다면 예시하고 설명하시오.
( 2 ) 위의 가설을 검증하기 위한 연구설계를 간략하게 기술하시오.

방통대중간 통계조사~자 한다..hwp) 자료의 목차

목차
1. ( 10점 )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과 학업 성취도의 관련성을 분석하고자 한다.
( 1 ) 적절한 연구가설을 세우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를 정의하시오. 이 문제에서 독립변수와 종속변수에 개입하여 둘 사이의 관계를 왜곡시킬 수 있는 변수가 있다면 예시하고 설명하시오.
( 2 ) 위의 가설을 검증하기 위한 연구설계를 간략하게 기술하시오. ( 교재 37쪽 조사연구의 단계 내용을 참고하여 연구의 전반적 과정을 기술하시오. )
( 3 ) 스마트폰 사용과 학업 성취도를 조작적으로 정의하여 측정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설문을 제시하시오.
2. ( 10점 ) 면접조사, 전화조사, 전자조사를 대표성, 효율성, 신속성, 데이터의 질적 측면에서 비교하고,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A4 용지 1매 이내 )
3. ( 10점 ) 익숙한 주제를 선택하여 질문지( 인구사회학적 배경변인을 포함하여 15문항 내외 )를 작성하시오. 질문지는 인사말을 포함해야 하며, 보기 좋게 편집하시오.

본문내용 (방통대중간 통계조사~고자 한다..hwp)

1. ( 10점 )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과 학업 성취도의 관련성을 분석하고자 한다.

( 1 ) 적절한 연구가설을 세우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를 정의하시오. 이 문제에서 독립변수와 종속변수에 개입하여 둘 사이의 관계를 왜곡시킬 수 있는 변수가 있다면 예시하고 설명하시오.

스마트폰 사용과 학업 성취도의 관계를 분석하기 위해 연구 가설을 설정하고 독립 변수와 종속 변수를 정의할 필요가 있다

중략

통계조사방법론에서 자료 수집 방법은 연구의 신뢰성과 타당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면접조사, 전화조사, 전자조사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조사 방식으로, 각각의 방식은 연구 목적과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되어야 한다

중략

스마트폰이 학습 습관에 미치는 영향:
☐ 긍정적 ☐ 영향 없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