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상담관찰.h~기 상담관찰.hwp 파일정보
1학기 상담관찰.hwp
만1세 관찰일지 +~1학기 발달평가 ) 자료설명
이 실습일지는 만 1세 영유아의 1학기 성장 과정을 기록한 종합적인 관찰 및 상담 자료입니다. 일상생활과 놀이 활동에 대한 상세한 관찰 기록과, 이를 바탕으로 작성된 부모 상담 및 면담 내용, 그리고 1학기 발달 평가까지 포함하여 영유아의 발달 전반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총 21페이지에 걸쳐 담고 있습니다. 실습생 또는 담당 교사가 영유아의 발달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데 활용하기 위한 자료로서, 영유아의 성장을 객관적으로 기록하고 분석하여 교육 및 양육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무료다운] 만1세~ 양식 (21p)
자료의 목차
[ 1 ]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평가
[ 2 ]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1학기 상담관찰.h~기 상담관찰.hwp)
OO은 교실에 들어오며 신발을 벗어 신발장에 넣었다. 신발을 가지런히 정리하며 “짜잔!” 하고 웃었다. 점심시간에는 숟가락을 잡고 밥을 떠먹으려 했으나 쌀알이 자주 떨어져 살짝 답답한 표정을 지었다. 교사가 “천천히 떠보자”라고 격려하자 다시 시도하며 몇 번 성공했다.
블록 놀이 시간, OO은 블록을 쌓아 “집”이라고 부르며 인형을 안에 넣었다. “아기 자!”라고 말하며 인형을 눕히고 담요를 덮어주는 흉내를 냈다. 교사가 “아기 배고프겠다, 밥 줄까?”라고 묻자 블록을 밥그릇처럼 들고 먹이는 놀이를 했다. 이를 확장하여 교사는 작은 접시를 제공하며 역할 놀이를 구체화하였다.
세면 시간, OO은 물로 손을 적시며 거품을 내는 걸 즐긴다. 비눗방울이 터질 때마다 까르르 웃으며 손뼉을 쳤다. 물이 얼굴에 튀자 살짝 놀라며 고개를 돌렸다. 교사가 “눈 감아볼까?”라고 말하며 부드럽게 얼굴을 닦아주자 안심하며 다시 웃었다.
블록 놀이 시간, OO은 블록을 쌓아 “집”이라고 부르며 인형을 안에 넣었다. “아기 자!”라고 말하며 인형을 눕히고 담요를 덮어주는 흉내를 냈다. 교사가 “아기 배고프겠다, 밥 줄까?”라고 묻자 블록을 밥그릇처럼 들고 먹이는 놀이를 했다. 이를 확장하여 교사는 작은 접시를 제공하며 역할 놀이를 구체화하였다.
세면 시간, OO은 물로 손을 적시며 거품을 내는 걸 즐긴다. 비눗방울이 터질 때마다 까르르 웃으며 손뼉을 쳤다. 물이 얼굴에 튀자 살짝 놀라며 고개를 돌렸다. 교사가 “눈 감아볼까?”라고 말하며 부드럽게 얼굴을 닦아주자 안심하며 다시 웃었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