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의 아동관과 교육 – Montessori의 저서 읽기 다운로드 권장

몬테소리의 아동관과 교육 – Montessori의 저서 읽기 다운로드 권장

몬테소리의 아동관과~ 저서 읽기.hwp 파일정보

몬테소리의 아동관과 교육 – Montessori의 저서 읽기.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사범교육)
📜 자료분량 : 16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79 Kb

몬테소리의 아동관과~ori의 저서 읽기 자료설명

이 자료는 몬테소리의 아동관과 교육에 대한 깊은 이해를 위해 Montessori의 저서를 읽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Montessori의 저서를 통해 아이들에 대한 관점과 교육 방법에 대해 풍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몬테소리 교육 철학을 더욱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자료는 몬테소리 교육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몬테소리의 아동관과~읽기 다운로드 권장 자료의 목차


Ⅰ. Montessori와 유아교육
1. Montessori의 생애
2. Montessori의 교육 사상

Ⅱ. 「The Absorbent Mind」

Ⅲ. 「아이의 발견」

Ⅳ. 「몬테소리 교육 입문」

Ⅴ. Montessori의 저서를 읽고

본문내용 (몬테소리의 아동관과~ 저서 읽기.hwp)


아동의 자기형성을 설명하기 위해 Montessori는 아동은 출생 전에 자기 내부에 정신적 발달의 패턴을 필연적으로 가지는 것이라 보고 아동의 이러한 천성적 정신적 실체를 ‘정신적 배아’라고 불렀다. 이 정신적 배아는 신체의 본래의 ‘수정세포’에 비교되는 것이다. 이 세포는 성인의 축소형태를 포함하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발달의 준비를 위한 이미 결정된 어떤 모형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와 유사하게 아동의 정신 성장도 출생 전에 미리 결정된 패턴에 의해 유도된다.
Montessori는 이런 정신적 패턴은 발달과정을 통해서만 나타난다고 믿었다. 이 과정이 행해지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2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첫째, 아동은 환경과 불가분한 관계에 있는 것이다. 둘째, 아동은 자유를 요구한다. 이 두 가지 조건 중 어느 하나가 결하면 아동의 정신생활은 잠재적 발달을 달성하지 못한다. 이러한 패턴이 아동에게 존재하고 출생 전에도 작용하므로 Montessori는 교육도 역시 아이들이 나면서부터 시작되어야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

📁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