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만4세, 만5세 어린이집 관찰일지 다운로드 안내
혼합반 관찰기록[2~찰기록[2].hwp 파일정보
혼합반 관찰기록[2].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80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227 Kb
만3세,만4세,만5~평가제 관찰일지) 자료설명
이 자료는 만 3세, 만 4세, 만 5세 어린이집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관찰일지로, 6개 영역 평가제를 기반으로 작성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 관찰일지는 혼합반에서의 어린이들의 행동과 발달을 관찰하고 기록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 자료를 활용하여 어린이들의 각 영역별 발달 상황을 파악하고, 개인별로 맞춤형 교육 및 지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만3세, 만4세, ~일지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혼합반 관찰기록[2~찰기록[2].hwp)
일상생활
블록으로 공룡 모양을 만든다. 교사가 다가가 “OO야 ~ 친구랑 같이 만들면 더 멋진 공룡이 될 것 같은데 친구랑 같이 해 볼까?” 라고 말하자 대답을 하지 않고 몸을 돌려 공룡을 만든다.
해석과 평가
아직은 친구와 함께 어울리는 것 보다 혼자서 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보인다. 현재가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는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도해 보아야겠다.
블록으로 공룡 모양을 만든다. 교사가 다가가 “OO야 ~ 친구랑 같이 만들면 더 멋진 공룡이 될 것 같은데 친구랑 같이 해 볼까?” 라고 말하자 대답을 하지 않고 몸을 돌려 공룡을 만든다.
해석과 평가
아직은 친구와 함께 어울리는 것 보다 혼자서 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보인다. 현재가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는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도해 보아야겠다.
놀이활동
OO는 벽면에 붙어 있는 동물 표를 보며 “여기에 미어캣이 있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맞아요. 또 어떤 동물들이 있나요?”라고 말하자 OO는 “뱀이랑 치타도 있어요” 라고 말한 뒤 “나는 뱀 무서워서 싫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그러면 OO가 좋아하는 동물을 붙여 볼래요?” 라고 말하자 OO는 미어캣을 표에 붙인다. 교사가 “미어캣은 왜 좋아해요?” 라고 말하자 OO는 “미어캣은 귀여워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미어캣은 귀엽구나” 라고 말하자 OO는 양손을 모은 뒤 고개를 좌우로 흔들며 “귀엽지요?”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