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발달 관찰일지 다운로드 (관찰만2세.hwp)
관찰만2세.hwp 파일정보
관찰만2세.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112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508 Kb
만2세 관찰일지 1~예술경험.자연탐구) 자료설명
이 자료는 112명의 만 2세 아이들에 대한 관찰일지로, 기본 생활습관, 신체 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 경험, 자연 탐구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만 2세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대한 다양한 측면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특징이나 성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자료는 어린이 교육 및 발달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2세 발달 관찰일~관찰만2세.hwp)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관찰만2세.hwp)
기본생활
OO는 부채로 자신의 얼굴을 부치며 “시원하다” 라고 말한다. OO가 부채로 얼굴을 부치며 “나는 왜 안 되지”라고 말하자 OO는 “내가 도와줄까?” 라고 말한다. OO가 “응 도와줘” 라고 말하자 OO는 OO에게 부채를 부쳐준다. OO가 “시원하지?”라고 말하자 OO는 “응 시원해” 라고 말한다. 바람을 받던 OO가 “아 덥다” 라고 말하자 OO는 처음보다 부채를 더 빨리 흔든다.
신체운동
블록 끼우기가 안되 블록을 끼우다가 집어 던진다. 계단을 손잡이를 잡고 오르내리며 젓가락을 사용한다. 자크를 열고 닫을 수 있다.
의사소통
실외놀이 후 OO는 교실로 들어와 손 부채질을 하며 ‘너무 더워요.’라고 이야기를 한다. 그러고는 ‘선생님 목말라요’ 라고 이야기를 하며 목을 잡고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물 먹어요.’ 라고 이야기를 하자 물통을 가지고 와서 물을 먹는다
사회관계
식판을 받고 자리에 앉는다. 식사 노래가 끝나자 “선생님 잘 먹겠습니다”라고 인사를 한 뒤 숟가락을 들어 밥을
OO는 부채로 자신의 얼굴을 부치며 “시원하다” 라고 말한다. OO가 부채로 얼굴을 부치며 “나는 왜 안 되지”라고 말하자 OO는 “내가 도와줄까?” 라고 말한다. OO가 “응 도와줘” 라고 말하자 OO는 OO에게 부채를 부쳐준다. OO가 “시원하지?”라고 말하자 OO는 “응 시원해” 라고 말한다. 바람을 받던 OO가 “아 덥다” 라고 말하자 OO는 처음보다 부채를 더 빨리 흔든다.
신체운동
블록 끼우기가 안되 블록을 끼우다가 집어 던진다. 계단을 손잡이를 잡고 오르내리며 젓가락을 사용한다. 자크를 열고 닫을 수 있다.
의사소통
실외놀이 후 OO는 교실로 들어와 손 부채질을 하며 ‘너무 더워요.’라고 이야기를 한다. 그러고는 ‘선생님 목말라요’ 라고 이야기를 하며 목을 잡고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물 먹어요.’ 라고 이야기를 하자 물통을 가지고 와서 물을 먹는다
사회관계
식판을 받고 자리에 앉는다. 식사 노래가 끝나자 “선생님 잘 먹겠습니다”라고 인사를 한 뒤 숟가락을 들어 밥을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