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영아전담 어린이집 6개영역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다운로드 안내

만1세 영아전담 어린이집 6개영역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다운로드 안내

만1세기록[4].hwp 파일정보

만1세기록[4].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104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287 Kb

만1세 영아전담 어~가 104Page 자료설명

이 자료는 만 1세 영아를 대상으로 한 어린이집에서 사용되는 6개 영역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를 기록하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어린이의 발달 상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관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아의 성장과 발달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고 추적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영아의 각 영역별 발달 수준을 파악하고 보다 개별화된 맞춤 지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만1세 영아전담 어~평가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만1세 영아전담 어린이집 6개영역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 104Page

(1) 기본생활
– 관찰내용
– 발달평가
(2) 신체운동
– 관찰내용
– 발달평가
(3) 의사소통
– 관찰내용
– 발달평가
(4) 사회관계
– 관찰내용
– 발달평가
(5) 예술경험
– 관찰내용
– 발달평가
(6) 자연탐구
– 관찰내용
– 발달평가

본문내용 (만1세기록[4].hwp)

기본생활
점심식사시간에 밥을 스스로 먹는다. 숟가락으로 밥을 뜨는게 잘 안되자 손가락으로 밥을 먹으려고 한다. 교사가 숟가락을 들어서 밥을 뜨는 것을 도와주려고 하자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며 ‘어어’라고 한다.
발달평가
교사의 도움을 받기 보다는 스스로 밥을 먹으려고 한다. 도구 사용이 아직 미숙하여 손을 이용하기도 한다.

신체운동
미리 준비해 놓은 에어캡 조각을 제시하고, OO가 탐색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제공한 후 “OO야 선생님이 무엇을 가지고 있을까?”라고 이야기를 해 주면서 “여기 동그란 모양을 누르니 톡톡소리가 나는구나”“선생님하고 같이 눌러 볼까?”라고 하면서, 에어캡을 눌러 보기를 하였다. OO가 스스로 눌러볼 수 있도록 하면서 손가락으로 꾹 누를 때 나는 소리를 들으면서 미소를 보인다. 확장으로 에어캡을 바닥에 붙여 놓고 발로 밟으면서 나는 소리도 들어보고, 밟을 때 나는 소리를 들으면서 미소를 보인다.
발달평가
대,소근육을 이용한 활동이었다. 손가락 힘을 조절하면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

만1세 영아전담 어린이집 6개영역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다운로드 안내

만1세 영아전담 어린이집 6개영역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다운로드 안내

만1세기록[4].hwp 파일정보

만1세기록[4].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104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287 Kb

만1세 영아전담 어~가 104Page 자료설명

이 자료는 만 1세 영아를 전담하는 어린이집에서 사용하는 6개 영역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 자료입니다. 이 문서는 만 1세 아이들의 발달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기록하기 위해 사용되며, 각 영역별로 아이의 발달 수준을 평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자료는 어린이집 교사나 보육교사들이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개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만1세 영아전담 어~평가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만1세 영아전담 어린이집 6개영역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 104Page

(1) 기본생활
– 관찰내용
– 발달평가
(2) 신체운동
– 관찰내용
– 발달평가
(3) 의사소통
– 관찰내용
– 발달평가
(4) 사회관계
– 관찰내용
– 발달평가
(5) 예술경험
– 관찰내용
– 발달평가
(6) 자연탐구
– 관찰내용
– 발달평가

본문내용 (만1세기록[4].hwp)

기본생활
점심식사시간에 밥을 스스로 먹는다. 숟가락으로 밥을 뜨는게 잘 안되자 손가락으로 밥을 먹으려고 한다. 교사가 숟가락을 들어서 밥을 뜨는 것을 도와주려고 하자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며 ‘어어’라고 한다.
발달평가
교사의 도움을 받기 보다는 스스로 밥을 먹으려고 한다. 도구 사용이 아직 미숙하여 손을 이용하기도 한다.

신체운동
미리 준비해 놓은 에어캡 조각을 제시하고, OO가 탐색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제공한 후 “OO야 선생님이 무엇을 가지고 있을까?”라고 이야기를 해 주면서 “여기 동그란 모양을 누르니 톡톡소리가 나는구나”“선생님하고 같이 눌러 볼까?”라고 하면서, 에어캡을 눌러 보기를 하였다. OO가 스스로 눌러볼 수 있도록 하면서 손가락으로 꾹 누를 때 나는 소리를 들으면서 미소를 보인다. 확장으로 에어캡을 바닥에 붙여 놓고 발로 밟으면서 나는 소리도 들어보고, 밟을 때 나는 소리를 들으면서 미소를 보인다.
발달평가
대,소근육을 이용한 활동이었다. 손가락 힘을 조절하면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