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0세 2학기 평가제 관찰일지 및 종합평가 다운로드 안내
관찰일지1[198]~1[198].hwp 파일정보
관찰일지1[198].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6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78 Kb
만0세 2학기 평가~예술경험,자연탐구) 자료설명
이 자료는 만0세 아이의 2학기 평가제 관찰일지와 종합평가를 담고 있는 파일입니다. 이 자료를 활용하여 아이의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그리고 자연탐구 능력을 ganzoom.com 블로그에 포스팅하면 아이의 성장과 발달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관찰일지와 종합평가를 통해 아이의 강점과 발전 가능성을 알아보고, 보다 나은 교육 및 돌봄 방안을 고민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만0세 2학기 평가~평가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만0세 2학기 평가제 관찰일지 및 2학기 종합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기본생활습관
– 신체운동
– 의사소통
– 사회관계
– 예술경험
– 자연탐구
– 2학기 종합평가
본문내용 (관찰일지1[198]~1[198].hwp)
기본생활습관
교사가 OO에게 ‘OO도 쉬 해볼까?’ 라고 하자 고개를 끄덕이며 화장실에 들어가 변기에 앉는다. 조금 시간이 지난 후 아기변기에서 일어나 교사를 쳐다보며 ‘OO 쉬 했어’ 라고 말한다. 그 뒤 자신이 용변을 보았던 변기를 바라보고 “쉬 빠빠이”라고 말하며 변기의 물을 내린다.
신체운동
유희실에서 미끄럼틀 흔들다리에서 OO가 놀이한다. 흔들다리에 앉아서 앞뒤로 왔다갔다 하던 OO가 흔들다리에 눕는다. OO가 눕는 모습에 “OO야 위험할거 같아. 손으로 줄을 꽉 잡아야 다치지 않아요.”라고 말하자 OO가 줄을 두 손으로 잡고 놀이한다.
의사소통
그림책을 보며 교사가 책에 있는 단어를 말하자 작은 목소리로 따라 말한다. 발음이 부정확해 반복해서 천천히 말해 보도록 하자 교사의 속도에 따라 천천히 따라 말한다.
사회관계
침대 그림을 제시하면서“OO야 이건 무슨 그림일까? OO가 편안히 누울수 있는 침대야“ 라고 이야기를 한 후 “선생님이 블록을 연결해서 침대를 만들거야”라고 하니, 교
교사가 OO에게 ‘OO도 쉬 해볼까?’ 라고 하자 고개를 끄덕이며 화장실에 들어가 변기에 앉는다. 조금 시간이 지난 후 아기변기에서 일어나 교사를 쳐다보며 ‘OO 쉬 했어’ 라고 말한다. 그 뒤 자신이 용변을 보았던 변기를 바라보고 “쉬 빠빠이”라고 말하며 변기의 물을 내린다.
신체운동
유희실에서 미끄럼틀 흔들다리에서 OO가 놀이한다. 흔들다리에 앉아서 앞뒤로 왔다갔다 하던 OO가 흔들다리에 눕는다. OO가 눕는 모습에 “OO야 위험할거 같아. 손으로 줄을 꽉 잡아야 다치지 않아요.”라고 말하자 OO가 줄을 두 손으로 잡고 놀이한다.
의사소통
그림책을 보며 교사가 책에 있는 단어를 말하자 작은 목소리로 따라 말한다. 발음이 부정확해 반복해서 천천히 말해 보도록 하자 교사의 속도에 따라 천천히 따라 말한다.
사회관계
침대 그림을 제시하면서“OO야 이건 무슨 그림일까? OO가 편안히 누울수 있는 침대야“ 라고 이야기를 한 후 “선생님이 블록을 연결해서 침대를 만들거야”라고 하니, 교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