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0세, 만1세 혼합반 관찰일지 다운로드 안내 및 참고 자료 제공
0세1세.hwp 파일정보
0세1세.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18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95 Kb
만0세,만1세 혼합~일상생활 관찰일지) 자료설명
이 자료는 만0세와 만1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혼합반 관찰일지입니다. 이 문서는 놀이활동과 일상생활을 관찰하여 기록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하기 좋은 이 자료는 만0세와 만1세 아이들의 놀이활동과 일상생활을 효과적으로 관찰하고 기록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행동 패턴, 성격, 성장과정 등을 살펴보며 귀중한 관찰을 통해 아이들의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적합한 교육 및 관리 방법을 찾아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만0세, 만1세 혼~및 참고 자료 제공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0세1세.hwp)
일상생활
“맘마 먹자.”하자 범버의자에 앉아서 기다린다. 턱받이를 해주자 밥그릇을 쳐다보며 빨리 줄 것을 요구한다. 밥그릇을 주자 빠른 속도로 두세번 먹다가 멈추고 교사가 먹는 것을 도움을 주자 고개를 돌린다. “안 먹고 싶어요? 빵 줄까?”하고 물어보니 소리를 내며 달라고 표현한다.
일상생활
교실 벽면에 붙어 있는 까꿍판에 관심을 보이면서 서서 물티슈 캡을 열어보면서 관찰하는 모습을 보였다. “OO가 까꿍판을 보고 있구나? 무엇을 보고 있나?” “까꿍판 뚜깡을 열면 무엇이 나올까? 선생님과 함께 열어 볼까?“라고 이야기를 하면서 까꿍판을 열면서 여기 언니 얼굴과 가족 사진이 보이네? 라고 하면서 까꿍판에서 가족 사진을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OO가 까꿍판을 열어보고 있네. 누구의 가족사진일까? 여기에 OO의 엄마 아빠 언니 모습이 보이네“라고 이야기를 해 주니, 손가락으로 사진을 가리키면서 미소를 보인다.
놀이활동
토끼처럼 깡충깡충 뛰어보며 교사에게 ‘선생님, 이거 봐, 토끼 같지?’라
“맘마 먹자.”하자 범버의자에 앉아서 기다린다. 턱받이를 해주자 밥그릇을 쳐다보며 빨리 줄 것을 요구한다. 밥그릇을 주자 빠른 속도로 두세번 먹다가 멈추고 교사가 먹는 것을 도움을 주자 고개를 돌린다. “안 먹고 싶어요? 빵 줄까?”하고 물어보니 소리를 내며 달라고 표현한다.
일상생활
교실 벽면에 붙어 있는 까꿍판에 관심을 보이면서 서서 물티슈 캡을 열어보면서 관찰하는 모습을 보였다. “OO가 까꿍판을 보고 있구나? 무엇을 보고 있나?” “까꿍판 뚜깡을 열면 무엇이 나올까? 선생님과 함께 열어 볼까?“라고 이야기를 하면서 까꿍판을 열면서 여기 언니 얼굴과 가족 사진이 보이네? 라고 하면서 까꿍판에서 가족 사진을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OO가 까꿍판을 열어보고 있네. 누구의 가족사진일까? 여기에 OO의 엄마 아빠 언니 모습이 보이네“라고 이야기를 해 주니, 손가락으로 사진을 가리키면서 미소를 보인다.
놀이활동
토끼처럼 깡충깡충 뛰어보며 교사에게 ‘선생님, 이거 봐, 토끼 같지?’라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