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회복지조직의 후원 마케팅

[마케팅] 사회복지~후원 마케팅.hwp 파일정보

[마케팅] 사회복지조직의 후원 마케팅.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6 Page
📦 파일크기 : 152 Kb
🔤 파일종류 : hwp

[마케팅] 사회복지~조직의 후원 마케팅 자료설명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필요성, 과정, 전략, 관리방법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마케팅]사회복지조직의후원마케팅

[마케팅] 사회복지~조직의 후원 마케팅 자료의 목차


들어가며

본문
1. 사회복지마케팅의 개요

2. 비영리 마케팅
1) 비영리마케팅의 개념
2) 비영리마케팅 도입의 필요성
3) 비영리 마케팅의 활용

3. 사회복지기관 마케팅 적용을 위한 개념규정
1) 포괄적 제품(generic product)
2) 목표단체(target group)
3) 차별화 마케팅(differentiated marketing)
4) 소비자 행동분석(customer behavior analysis)
5) 차별적 유리성(differential advantage)
6) 복수 마케팅 도구(multiple marketing tools)
7) 통합적 마케팅 계획(integrated marketing planning)
8) 피드백 마케팅(continuous marketing feedback)
9) 마케팅 감사(marketing audit)

4. 사회복지기관의 모금활동을 위한 마케팅의 특성
1) 다중의 대중
2) 다중의 목표
3

본문내용 ([마케팅] 사회복지~후원 마케팅.hwp)


사회복지분야에서 마케팅이라 함은 아무래도 낯 설은 기분이다. 아무래도 마케팅은 아주 물질적이고 영리적인 그 무언가를 연상시키게 하는 것 같다. 영리단체와 마찬가지로 사회복지분야도 또한 사업의 번창을 위하여 자금이 필요하게 된다. 여기서 사업의 번창이란 복지 분야에 해당하는 일정한 상품이 소비자에게 판매가 원활히 이루어지는 것으로 의미 될 수 있을 것이다. 복지 분야의 기금마련은 이제 가만히 앉아서 후원자를 기다리는 시대는 지났다. 비영리집단도 영리집단의 마케팅을 도입하지 않으면, 그들의 사업은 많은 고난을 겪게 되는 것이다. 후원자가 해당 복지 센터에 기금을 기부하도록 체계적인 마케팅의 전략을 구성해야겠고, 한번 후원하기로 했던 이가 계속적인 후원을 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사업적인 방안이 마련되어야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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