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3주차 1차시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의의와 BCC 매트릭스 설명 (참고자료 첨부)
마케팅관리론 3주 ~을 하세요..hwp 파일정보

마케팅관리론 3주 ~한 설명을 하세요. 자료설명
– Stars (별) 높은 성장률과 높은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나 사업 부문으로, 투자하여 미래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 Question Marks (문제 어린 아이) 높은 성장률은 있지만 시장점유율이 낮은 제품이나 사업 부문으로, 성공할 수도 실패할 수도 있는 부분으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 Cash Cows (현금 소비) 낮은 성장률에도 높은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안정적인 제품이나 사업 부문으로, 안정 수익을 창출해야 합니다.
– Dogs (개) 낮은 성장률과 낮은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나 사업 부문으로, 관리가 필요한 하위 제품이나 사업 부문입니다.
이러한 BCG 매트릭스를 통해 조직은 제품 라인이나 사업 부문의 상황을 파악하고 전략을 수립하여 자원을 효율적으로 할당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관리론 3주차~ (참고자료 첨부)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마케팅관리론 3주 ~을 하세요..hwp)
[마케팅관리론]
• 주제 : 3주 1차시에서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의의와 과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전략적 마케팅 개념의 의의를 제시하고, BCC 매트릭스를 그리고, 각 칸에 대한 설명을 하세요.
Ⅰ. 서론
기업은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서 마케팅계획을 수립한다. 이때 마케팅계획은 목표 달성을 위한 효율적이고 최선적인 방향에서 세워져야 할 필요가 있다. 그 과정에서 나온 것이 바로 전략적 마케팅계획이다. 성공적인 기업의 목표달성을 위해서는 전략적 마케팅계획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 우선 단순한 목표 집행을 위한 방법이 아니라, 효율적인 목적을 달성하여 전체적인 행동 방향과 정책을 결정하는 것임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즉‘전략’이라는 말은‘전술’과는 확연하게 구분되는 개념임을 알고 그에 초점을 맞춰서 전략적 마케팅계획이라는 용어에 대해 이해를 세부적으로 진행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본고에서는 이에 주목하여,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개념과 의의에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