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3주차 1차시 전략적 마케팅계획과 BCC 매트릭스 학습내용 요약.hwp
마케팅관리론 3주 ~을 하세요..hwp 파일정보

마케팅관리론 3주 ~한 설명을 하세요. 자료설명
BCC 매트릭스는 Business Competitive Category의 약자로, 제품 라인 확장이나 새로운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할 때 사용되는 행렬 모델입니다. BCC 매트릭스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칸으로 구성됩니다
1. Build 성장 가능성이 높고 시장 점유율이 낮은 제품이나 시장을 의미합니다. 이 영역에는 새로운 제품이나 시장 진출 전략을 실행하여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2. Convert 성장 가능성이 높고 시장 점유율이 높은 제품이나 시장을 의미합니다. 이 영역은 기존 제품이나 시장을 유지하고 확대하기 위해 고객 이탈을 방지하고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3. Challenge 성장 가능성이 낮고 시장 점유율이 낮은 제품이나 시장을 의미합니다. 이 영역은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혁신적인 전략을 도입하거나 시장 개척을 통해 성장을 이루어내야 합니다.
4. Divest 성장 가능성이 낮고 시장 점유율이 높은 제품이나 시장을 의미합니다. 이 영역은 시장에서 철수하거나 비즈니스를 철저히 재평가하여 자원을 다른 곳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BCC 매트릭스를 통해 기업은 제품 포트폴리오 관리와 전략적 마케팅 계획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립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관리론 3주차~습내용 요약.hwp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마케팅관리론 3주 ~을 하세요..hwp)
[마케팅관리론]
• 주제 : 3주 1차시에서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의의와 과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전략적 마케팅 개념의 의의를 제시하고, BCC 매트릭스를 그리고, 각 칸에 대한 설명을 하세요.
Ⅰ. 서론
기업은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서 마케팅계획을 수립한다. 이때 마케팅계획은 목표 달성을 위한 효율적이고 최선적인 방향에서 세워져야 할 필요가 있다. 그 과정에서 나온 것이 바로 전략적 마케팅계획이다. 성공적인 기업의 목표달성을 위해서는 전략적 마케팅계획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 우선 단순한 목표 집행을 위한 방법이 아니라, 효율적인 목적을 달성하여 전체적인 행동 방향과 정책을 결정하는 것임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즉‘전략’이라는 말은‘전술’과는 확연하게 구분되는 개념임을 알고 그에 초점을 맞춰서 전략적 마케팅계획이라는 용어에 대해 이해를 세부적으로 진행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본고에서는 이에 주목하여,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개념과 의의에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