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2%의 광고 전략 평가와 대안 자료 다운로드 안내
롯데칠성 2%의 광~평가와 대안.hwp 파일정보
롯데칠성 2%의 광고 전략 평가와 대안.hwp
📂 자료구분 : 기업분석 (식품요식)
📜 자료분량 : 6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18 Kb
롯데칠성 2%의 광~ 전략 평가와 대안 자료설명
이 자료는 롯데칠성 2%의 광고 전략을 평가하고 대안을 제시한 문서입니다.
이 자료는 롯데칠성 2%의 광고 전략의 효과를 분석하고 현재 전략의 강점과 약점을 신중히 평가한 후, 개선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광고 전략의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 다양한 광고 채널과 전략을 고려하고, 타겟 시장의 특성과 경쟁 환경을 고려하여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롯데칠성 2%의 광고 전략을 개선하고 브랜드의 가시성을 높일 수 있는 전략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롯데칠성 2%의 광~자료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1.요약
2.환경분석
3.포지셔닝
4.제품의 특징
5.worst광고
6.개선방향
(1)방향의 전환
(2)인터넷 광고
(3)대안
– 모니터 요원을 이용한 참여 마케팅
– 여성전용 사이트 개발이나 연계
본문내용 (롯데칠성 2%의 광~평가와 대안.hwp)
여름철에 젊은 여성의 대부분이 작은 생수통을 항상 들고 다닐 정도로 여성들에게 생수도 주로 마시는 음료 중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생수는 맛과 향이 없는 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칼로리나 자극이 없고 이온음료와 같이 갈증을 해소시켜줄 수 있으며 주스와 같이 천연의 향과 맛을 내는 상품개발이 필요했다. 그러나 타겟 고객에게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물과 비슷하다는 이미지를 전달함과 더불어 여성이 마신다는 메시지를 전달해야 했다. 2%의 첫 TV광고는 남녀의 헤어지는 장면을 이용하였다. 이 친숙한 소재는 2%부족하다는 멘트와 함께 시청자들에게 상표 인지도를 높이게 되었다. 그러나 물(생수)과 비슷하면서 이온음료가 가진 특성을 함께 가지고 있다는 메시지의 전달은 부족했었다. 또한 2%가 출시되는 시기에 경쟁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니어워터` 라는 상품이 나왔다. 경쟁상품인 `니어워터` 또한 `내 몸에 가까운 물`이라는 이미지에 집중하면서 같은 위치의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했다. 문제는 새로이 제작된 광고의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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