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토루 한국진출 실패사례분석과 SWOT, STP분석, 그리고 한국내 재도약을 위한 4P 마케팅 전략 레포트 (다운로드용 파일)
doutor 도토루~제언 레포트.hwp 파일정보

doutor 도토루~4P전략제언 레포트 자료설명
도토루는 한국시장에 진출했으나 성공을 거두지 못한 사례를 다루고 있습니다. SWOT 분석을 통해 도토루의 강점, 약점, 기회, 위협을 정확히 파악하고, STP 분석을 통해 목표 고객층을 세분화하고 타겟팅하는 전략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한국 내에서 다시 성공을 거두기 위해, 마케팅 4P 전략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제품(Product), 가격(Price), 홍보(Promotion), 유통(Place) 요소를 효과적으로 조합하여 도토루의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시 강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도토루가 한국 시장에서 다시 성공을 거두기 위한 전략을 고민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도토루 한국진출 실~(다운로드용 파일) 자료의 목차
도토루 한국시장공략
마케팅전략 보고서
INDEX
` 들어가며 `
1. 도토루 기업개요와 선정배경
1) 도토루 브랜드소개
2) 브랜드선정배경
2. 상황분석
1) 소비자분석 : 커피소비증대
2) 경쟁자 분석
(1) 스타벅스
(2) 카페베네
(3) 매일유업, 카페라떼바리스타
3. 도토루 SWOT 분석
4.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타겟팅(Market 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4) STP 전략평가
5. 도토루 마케팅믹스 4P전략 제안
1) 제품전략 제안
2) 가격전략 제안
3) 유통전략 제안
4) 촉진전략 제안
(1) 과거의 도토루 프로모션
(2) 프로모션 제안
6. 결론 및 나의의견
` 들어가며 `
올 해 3월, 일본의 1위 커피브랜드 도토루가 한국시장에서 철수했다. 이유는 판매 부진이었다. 이러한 도토루의 실패에 대해 마케팅의…
본문내용 (doutor 도토루~제언 레포트.hwp)
도토루 한국시장공략
마케팅전략 보고서
INDEX
` 들어가며 `
1. 도토루 기업개요와 선정배경
1) 도토루 브랜드소개
2) 브랜드선정배경
2. 상황분석
1) 소비자분석 : 커피소비증대
2) 경쟁자 분석
(1) 스타벅스
(2) 카페베네
(3) 매일유업, 카페라떼바리스타
3. 도토루 SWOT 분석
4.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타겟팅(Market 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4) STP 전략평가
5. 도토루 마케팅믹스 4P전략 제안
1) 제품전략 제안
2) 가격전략 제안
3) 유통전략 제안
4) 촉진전략 제안
(1) 과거의 도토루 프로모션
(2) 프로모션 제안
6. 결론 및 나의의견
` 들어가며 `
올 해 3월, 일본의 1위 커피브랜드 도토루가 한국시장에서 철수했다. 이유는 판매 부진이었다. 이러한 도토루의 실패에 대해 마케팅의 실패가 큰 패인이었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