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펄프의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다운로드 파일

대한 펄프의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다운로드 파일

대한 펄프의 경영전~마케팅 전략.hwp 파일정보

대한 펄프의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hwp
📂 자료구분 : 기업분석 (기타)
📜 자료분량 : 39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463 Kb

대한 펄프의 경영전~영전략 마케팅 전략 자료설명

이 자료는 대한 펄프의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대한 펄프는 아마도 종이나 제지 관련 업종에 속하는 기업으로 추정됩니다. 이 자료를 활용하여 대한 펄프가 어떻게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고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에 활용하면 회사의 비전과 방향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한 펄프의 경영전~전략 다운로드 파일 자료의 목차

1. 대한펄프(주) 개요
(1) 대한펄프(주)는 어떤 회사인가?
(2) 경영진 현황
(3) 비전, 목표, 신념

2. 제품 포트폴리오 관리 (PPM)
(1) 제품 포트폴리오 도표 작성
(2) PPM에 의한 전략 수립
(3) 생리대 부문
“선택과 집중의 원리”적용(생리대 부문 선택 이유)

3. 생리대 부문 경쟁사간 비교
(1) 생리대 시장 점유율 비교
(2) 생리대 시장 현황

4. 자사 제품(매직스) 분석
(1)“매직스” 제품
1) 브랜드 로고 및 의의
2) 제품특징
3) 제품 종류
4) 촉진
5) 유통
6) 매직스 제품 연혁

5. 경쟁사 대비 마케팅 4’P MIX의 평가
(1) 제품측면
(2) 가격측면
(3) 유통측면
(4) 촉진측면

6. 생리대 시장 분석
(1) 생리대 시장의 역사
(2) 생리대 시장의 규모
(3) 생리대 시장의 특성
(4) 생리대 시장의 전망

7. 전략결정 4요소(외부환경,내부자원,기업철학,사회적

본문내용 (대한 펄프의 경영전~마케팅 전략.hwp)

가. 친환경 기업에 대한 사회적 기대
주원재료가 펄프인 만큼 구매자들과 사회의 인식상 산림을 훼손해서 펄프를 얻고 또 그걸 이용해서 제품을 만드는 기업인 만큼 좋을 리가 없다. 따라서 산림을 훼손한 만큼 다시 자연을 지키기 위해 나무를 심고 더 나아가 산림조성에 앞장선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1) 대두배경
1992. 6 리우선언을 계기로 환경을 축으로한 국제 질서가 재편되고 정부와 기업의 관계는 기존의 규제와 통제에서 동반자 관계로 전환되었음.
– 이러한 맥락에서 환경친화기업 지정제도는 정부와 기업의 관계를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력의 관계로 전환하기 위해 도입하였음
2) 업적
대한펄프는 자발적인 환경관리로 ’94, ’95년 환경관리 모범업체로 선정되었으며 ‘95년 환경방침을 제정하여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실시한 결과 ’98년 12월 환경친화기업에 지정된 이래로 환경경영대상 우수상 수상 , 국무총리 단체상 수상(환경보호 공로상) 등 환경경영체제를 대내외적으로 확고히 하고있다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