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SWOT 분석 & 경쟁사 비교: 성공 전략 분석

대한항공 SWOT 분석 & 경쟁사 비교: 성공 전략 분석

대한항공의 SWOT~ 경쟁사분석.hwp 파일정보

대한항공의 SWOT분석과 경쟁사분석.hwp
📂 자료구분 : 기업분석 (서비스)
📜 자료분량 : 5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38 Kb

대한항공의 SWOT~T분석과 경쟁사분석 자료설명

이 기업분석은 대한항공의 경쟁력을 심층적으로 분석한 자료입니다. SWOT 분석을 통해 대한항공의 내부 강점과 약점, 외부 기회와 위협을 면밀히 파악하고, 주요 경쟁사들과의 비교 분석을 통해 대한항공의 시장 경쟁력 및 전략적 방향 설정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대한항공의 현황과 미래 전망을 보다 정확하게 예측하고, 투자 또는 사업 전략 수립에 유용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SWOT ~ 성공 전략 분석
자료의 목차

[SWOT분석]

1.강점

① 국내 시장에서의 높은 선호도
한국 사람들은 국제선을 이용하는데 있어, 의사소통 문제 등의 불편사항으로 인해 국외 항공사에 비해 국내 항공사를 더욱 선호한다. 대한항공은 규모나 인지도 면에서 국내 항공사 중에서는 가장 큰 항공사이고 최근 기내식, 서비스, 안전 등 많은 분야에서 상을 받으면서 브랜드 이미지가 많이 향상하였다. 또한 외국 항공사의 마일리지는 2년이 지나면 소멸되는 반면, 대한항공의 마일리지는 평생 소멸 되지 않기 때문에, 마일리지 적립 때문에 대한항공을 선호하는 고객들도 많다.

② 다양한 항공노선
대한항공은 2007년 10월 31일 현재 31개국 115개 도시에 취항지를 두고 있다. 최근 태국 치앙마이, 중국 정저우 등의 신규취항 노선을 통해 노선을 더욱 확대하고 있고, 이를 통해 고객들의 폭 넓은 선택이 가능해졌다.

③ 질 높은 서비스
대한항공은 지난 4월 OAG가 수여하는 ‘세계 최우수 이코노미클래스 운

본문내용 (대한항공의 SWOT~ 경쟁사분석.hwp)

[SWOT분석]

1.강점

① 국내 시장에서의 높은 선호도
한국 사람들은 국제선을 이용하는데 있어, 의사소통 문제 등의 불편사항으로 인해 국외 항공사에 비해 국내 항공사를 더욱 선호한다. 대한항공은 규모나 인지도 면에서 국내 항공사 중에서는 가장 큰 항공사이고 최근 기내식, 서비스, 안전 등 많은 분야에서 상을 받으면서 브랜드 이미지가 많이 향상하였다. 또한 외국 항공사의 마일리지는 2년이 지나면 소멸되는 반면, 대한항공의 마일리지는 평생 소멸 되지 않기 때문에, 마일리지 적립 때문에 대한항공을 선호하는 고객들도 많다.

② 다양한 항공노선
대한항공은 2007년 10월 31일 현재 31개국 115개 도시에 취항지를 두고 있다. 최근 태국 치앙마이, 중국 정저우 등의 신규취항 노선을 통해 노선을 더욱 확대하고 있고, 이를 통해 고객들의 폭 넓은 선택이 가능해졌다.

③ 질 높은 서비스
대한항공은 지난 4월 OAG가 수여하는 ‘세계 최우수 이코노미클래스 운영항공사’ 상을 받았다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