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와 삼성 자동차 브랜드의 실패 원인 분석 및 교훈

대우와 삼성 자동차 브랜드의 실패 원인 분석 및 교훈

대우와 삼성 등의 ~실패한 이유.hwp 파일정보

대우와 삼성 등의 자동차 브랜드가 실패한 이유.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4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23 Kb

대우와 삼성 등의 ~드가 실패한 이유. 자료설명

이 자료는 대우와 삼성 등의 자동차 브랜드가 실패한 이유에 대한 분석을 다루고 있습니다.

1. 브랜드 이미지 부족 대우와 삼성은 처음부터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로 인정받지 못한 채 출시되었습니다. 소비자들은 이미 유명한 브랜드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기에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부족했습니다.

2. 부적절한 마케팅 전략 대우와 삼성이 자동차 시장에 진입할 때 충분한 마케팅 전략을 마련하지 못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제대로 전달하지 못했고, 경쟁사들과의 차별화가 부족했습니다.

3. 제품 품질 문제 초기에 출시된 대우와 삼성의 자동차들은 품질 문제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잃었습니다. 이로 인해 브랜드 이미지가 더욱 손상되었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상실했습니다.

4. 기술력과 혁신 부재 대우와 삼성이 자동차 시장에서 기술력과 혁신을 보여주지 못한 채 머무른 것도 실패의 이유 중 하나입니다. 경쟁이 치열한 자동차 시장에서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이 중요한데, 이를 제대로 이뤄내지 못한 것이 실패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대우와 삼성 등의 자동차 브랜드는 성공적으로 시장을 공략하지 못하고 실패한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대우와 삼성 자동차~원인 분석 및 교훈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대우와 삼성 등의 ~실패한 이유.hwp)

2. 대우 자동차와 삼성 자동차의 실패 요인.
김우중이 1986년 독일 OPEL에서 도입한 월드카 르망을 도입하면서 마켓팅 전략만 제대로 썼다면, 한국 최초의 독자모델인 포니 역시 상당히 어려운 처지에 빠졌을 것이라는 것이 중론이다. 한국차들이 한참 성장한 2002년 현재도, 일본 닛산의 맥시마 모델인 SM5가 대단한 인기를 누리는 것을 보면, 참으로 선진회사 제품과 기술을 사오는 상인적 방식이 얼마나 위력적인지 보여주고 있다.
엔지니어 홀대는 이런 역사적 배경이 있는 것이 분명하다.
이렇듯 기업의 내적 능력의 핵심인 엔지니어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 훈련과 이들이 발휘하는 창의와 열정은, 풍부한 유동성을 기반으로 재벌들의 대대적인 사업 다각화기(확장기)였던 과거 10년동안도 별로 주목받지 못했다. 그 이전은 더 말할 것도 없다. 기업성장의 엔진은 대체로 금융능력이었고, 도입된 설비 장비를 운전하고 개선하는 생산기술 능력이었다.
필자가 대우자동차를 다니면서 느꼈지만, 대학때 배운 공학지식을 써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