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국제경영에서 모토로라의 성공사례를 분석한 A+ 레포트입니다.

다음은 국제경영에서 모토로라의 성공사례를 분석한 A+ 레포트입니다.

[국제경영] 글로벌~+레포트`].hwp 파일정보

[국제경영] 글로벌 기업 성공사례분석[모토로라][`A+레포트`].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25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532 Kb

[국제경영] 글로벌~][`A+레포트`] 자료설명

이 자료는 국제경영 분야에서 모토로라라는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를 분석한 A+ 레포트입니다. 모토로라는 혁신적인 기술과 전략적인 경영으로 성공을 거둔 기업으로, 자료를 통해 이들의 성공 요인과 전략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에 활용하기에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으니, 글로벌 기업 경영에 대한 통찰을 얻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국제경영에서~A+ 레포트입니다. 자료의 목차

〓 목 차 〓

왜 “모토로라” 홈페이지인가?

1. 위기
2. 모토로라 회생
3. 위기극복 이후의 현 모토로라
4. 모토로라의 위기 극복 상황과 홈페이지 개편
휴대전화 업계에서 모토로라의 위치와 소개
1. 세계 휴대전화 업계 현황
2. 모토로라의 역사
3. 모토로라의 전반적 산업
4. 모토로라의 휴대전화 산업
5. 모토로라의 전략

모토로라의 경쟁기업

1. 세계시장 : 노키아
2. 국내시장 : 애니콜

모토로라 홈페이지 분석

1. 접근의 용이성
2. 콘텐츠
3. 디자인
4. 상호 작용성
5. 편리성
6. 차별성 및 효용성

본문내용 ([국제경영] 글로벌~+레포트`].hwp)

1. 위기
모토로라는 1990년대 말부터의 세계 정보통신시장의 급격한 환경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지 못해 난관에 봉착했다. 당시 아날로그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모토로라는 다양한 방식의 디지털 이동전화시스템 개발에 앞 다퉈 나서고 있는 상황에서 디지털로의 전환이 경쟁기업에 비해 늦어졌고 신흥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에서도 뒤쳐졌다. GSM(유럽식이동전화) 방식의 디지털 이동전화부문에서는 노키아에 선두자리를 빼앗겼고, CDMA(코드분할다중접속) 분야에선 2~3년간 마케팅 실적이 전무한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신제품개발에 있어서도 1996년 `스타텍(StarTac)` 이후 히트상품을 내놓지 못하면서 2000년대 초 모토로라는 최대의 위기를 맞았다. 모토로라는 세계 1위 휴대전화업체인 노키아의 대대적인 공세와 삼성전자, LG전자 등에 밀리면서 시장점유율이 11%대로 떨어지면서 2001년 회사 창립 이후 73년 만에 적자를 봤고, 이후 종업원 4만5천명을 내보내는 구조조정에 돌입했다.
2. 모토로라 회생
모토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