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소비자 시장과 실버마케팅 전략 자료 다운로드 안내
노인소비자 시장과 ~마케팅 전략.hwp 파일정보

노인소비자 시장과 ~과 실버마케팅 전략 자료설명
노인소비자 시장과 ~자료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2. 노인시장의 현황과 전망
1) 노인시장의 현황과 전망
2) 사회의식과 라이프 스타일 변화
3)노인소비자의 경제력
3. 관련 실버산업 현황
1) 주거시설 관련사업
2) 의료관련 분야
3) 여가활동 분야
4) 금융관련분야
5) 생활관련분야
4. 노인소비자 계층은 다른 소비자층과 구별될 수 있는가?
5. 노인시장은 동질적인가?
6. 노인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나이에 특화한 마케팅 전략
7. 실버마케팅 전략 수립시 유의할 점
8. 맺음말
참고문헌
본문내용 (노인소비자 시장과 ~마케팅 전략.hwp)
최근 들어 평균 수명 연장등에 의한 고려화 사회로의 진전 추세가 가속화되고 노인들의 구매력이 증가하면서 “은빛”으로 표현되는 노인 시장이 급부상하고 있다. 노인인구의 급속한 증가와 노인들의 경제적 여건 향상으로 노인시장이 미래의 유망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인구면에서 노인시장은 55세를 기준으로 할 때 1994년 현재 450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12%를 차지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그 구성비가 전체 인구의 26%에 이르어 1,300만명을 상회하리라 전망된다. 소득면에서도 미·일등 선진국의 경우처럼 정년퇴직후에도 연금, 저축, 자본소득 등의 고정소득원을 갖고 있는 부유한 노인층이 증가할 것이 예상된다. 또한 핵가족화 등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노인소비자의 소비성향도 높아지고 있다.
노인시장의 팽창은 기업으로 하여금 노인시장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있다. 이미 미국·일본 등 선진국가들에서는 많은 기업들이 노인들의 구매욕구와 구매행동을 파악하여, 상품개발, 촉진활동 등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