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산성을 통해 본 정치 – 다운로드 링크 포함

남한산성을 통해 본 정치 – 다운로드 링크 포함

남한산성을 통해 본~해 본 정치.hwp 파일정보

남한산성을 통해 본 정치.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기타)
📜 자료분량 : 4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32 Kb

남한산성을 통해 본~성을 통해 본 정치 자료설명

이 자료는 ‘남한산성을 통해 본 정치’라는 주제로 작성된 문서로, 남한산성을 통해 사회적인 현상이나 정치적인 상황을 분석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남한산성을 통해 정치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자 하며, 역사적인 맥락과 현재의 정치적인 상황을 비교하며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독특한 관점에서 정치 현상을 바라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추천드립니다.

남한산성을 통해 본~다운로드 링크 포함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남한산성을 통해 본~해 본 정치.hwp)

송나라 조정은 주전파와 주화파가 갈렸다. 결국 전의를 잃은 송나라 조정은 화약을 결정했다. 황금 5백만 냥, 백은 5000만 냥, 소와 말 각 만 필, 비단 100만 필을 바치고, 전략적으로 중요한 세 지역을 넘겨주며, 송 황제는 금 황제를 큰아버지로 모시며, 재상과 왕자를 인질로 보내는 조건이었다. 금나라 6만 군사는 송나라 땅에 들어와 고립된 상태에서 송 조정을 마음껏 유린하고 돌아갔다. 이 전투를 통해 금에서는 송나라 조정의 허실과 군세의 무력을 확실하게 파악했다. 두려울 것이 없어졌다.
1126년 8월 금군은 다시 송나라 정벌에 나섰다. 송나라 군사는 연전연패했다. 윤 11월 송나라 궁성에 곽경(郭京)이라고 하는 또라이 도사가 나타나, 자기가 六甲法을 부릴 줄 안다는 둥 떠벌리며 7777명의 군사만 있으면 적을 물리칠 수 있다고 호언장담했다. 송나라에서는 곽경만 철석같이 믿었다. 12월에 도성이 함락되었다.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