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NIKE) 기업분석과 미래전략 방향 제언 파일입니다.

나이키(NIKE) 기업분석과 미래전략 방향 제언 파일입니다.

나이키 NIKE 경~략방향 제언.hwp 파일정보

나이키 NIKE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 – 나이키 기업분석과 SWOT분석 – 나이키 미래전략방향 제언.hwp
📂 자료구분 : 기업분석 (패션뷰티)
📜 자료분량 : 10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44 Kb

나이키 NIKE 경~ 미래전략방향 제언 자료설명

이 자료는 나이키(NIKE)의 경영전략 및 마케팅전략에 대한 사례 분석 자료입니다. 나이키의 기업분석과 SWOT분석을 통해 회사의 강점, 약점, 기회, 위협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래전략 방향에 대한 제언도 포함되어 있어 나이키가 향후 어떤 전략을 채택해 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나이키의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을 살펴보고, 미래에 대비한 전략적 방향성을 도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이키(NIKE) ~ 제언 파일입니다. 자료의 목차


나이키 NIKE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
#목차

1. 나이키 NIKE 기업소개

2. 나이키 기업환경분석

3. 나이키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나이키의 경영방식

5. 나이키 경영전략 사례
(1) 아웃소싱전략
(2) 사회공헌활동
(3) 위기극복전략
(4) R&D 전략
(5) 유통전략

6. 나이키 마케팅전략 사례
(1)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Feat 애플워치)
(2) 스포츠마케팅
(3) 스타마케팅
(4) 직접마케팅과 인적판매

7. 미래전략방향 제언

본문내용 (나이키 NIKE 경~략방향 제언.hwp)

1. 나이키 NIKE 기업소개

미국의 스포츠 의류 다국적 기업인 나이키는 1962년 필립 나이트가 전신인 BRS(Blue Ribbon Sports)라는 이름으로 설립이 되었고 현재 글로벌 스포츠용품 브랜드 중에서 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 되었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사인 인터브랜드(Interbrand)에서 선정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100)`에 매년 상위에 올라와 있으며 현재는 더 나아가 모든 소비자들이 스포츠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용하여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에 큰 가치를 두고 있다.
2. 나이키 기업환경분석

(1) 경제적환경
1990년대 중반부터 불어닥친 아시아의 경제 침체와 위기와 경제 포화 상태에 휩쓸려 인원 감축, 판매율 하락 등 최악의 상황을 맞고 있다. 결국 감량 경영을 하며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지나치게 상업, 프로화 방식 대신 아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