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 분석을 참고해주세요.
나이키 3가지 성공~략 방향제시.hwp 파일정보

나이키 3가지 성공~마케팅전략 방향제시 자료설명
나이키의 3가지 성공요인은 아마도 브랜드 이미지 구축, 혁신적인 제품 개발, 그리고 강력한 마케팅 전략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이키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로서 뛰어난 제품과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나이키의 마케팅 4P 전략은 제품(Product), 가격(Price), 홍보(Promotion), 장소(Place)로 구성됩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조합하여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와 제품을 전달하는 데 성공했을 것입니다.
SWOT(강점/약점/기회/위협) 분석을 통해 나이키의 경쟁 우위와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STP(세분화/타겟팅/포지셔닝) 분석을 통해 나이키가 어떻게 시장을 세분화하고 타겟팅하여 포지셔닝하고 있는지를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이키의 향후 마케팅 전략은 더욱 강화된 디지털 마케팅 전략, 지속적인 제품 혁신, 환경 친화적인 브랜딩 등을 포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가 기대됩니다.
나이키 성공요인과 ~석을 참고해주세요. 자료의 목차
나이키
마케팅 SWOT,STP,4P
성공요인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INDEX
1. NIKE 나이키 기업소개
2. 나이키 기업이념
3. 나이키의 3가지 성공요인
4. 나이키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나이키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나이키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시
본문내용 (나이키 3가지 성공~략 방향제시.hwp)
1964년 필 나이트와 빌 바우어만이 블루리본 스포츠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나이키는 1978 현재의 “나이키로” 브랜드네임을 변경하며 운동화, 운동복, 운동용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나이키는 미국의 스포츠용품 브랜드로서 축구, 육상, 농구, 골프, 테니스 등 각종 스포츠 산업으로의 확장과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스포츠 전문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보하였다
또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180개국 이상에서 판매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강력한 리서치 및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2. 나이키 기업이념
1988년 나이키 광고인인 댄 와이덴은 다양한 스포츠에 도전하는 영상을 모아 만들었지만, 강력하게 마무리 할 수 있는 획기적인 슬로건을 짓고 싶지만, 적당한 문구가 없었다. 하지만 1977년 미 전역을 경악에 빠지게 한 살인마 ‘게리 길모어’가 사형당하기전 죽기 전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을 해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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