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다각화 전략 다각화의 의의, 개념과 동기, 평가 기준, 다각화를 통한 경영 관련 자료입니다.

기업의 다각화 전략 다각화의 의의, 개념과 동기, 평가 기준, 다각화를 통한 경영 관련 자료입니다.

기업의다각화전략)다~화를통한경영.hwp 파일정보

기업의다각화전략)다각화의의의,개념과동기,평가기준,다각화를통한경영.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3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1.0 Mb

기업의다각화전략)다~준,다각화를통한경영 자료설명

이 자료는 기업의 다각화 전략에 대한 포괄적인 내용을 담은 것으로 보입니다. 다각화란 기업이 여러 다양한 영역에 진출하거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자료는 다각화의 의의와 개념, 그리고 다각화를 추구하는 동기에 대해 다루고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또한, 기업의 다각화 전략을 평가하는 기준과 다각화를 통해 어떻게 경영이 발전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자료를 통해 기업이 다각화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함으로써 어떻게 경영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업의 다각화 전략~ 관련 자료입니다. 자료의 목차


기업의 다각화) 다각화의 의의, 개념과 동기, 평가기준, 다각화를 통한 경영

목차

* 기업의 다각화의 의의

Ⅰ. 다각화의 개념

Ⅱ. 다각화의 동기

Ⅲ. 다각화의 평가기준

Ⅳ. 관련 다각화와 비관련 다각화

Ⅴ. 다각화를 통한 가치창조경영

Ⅵ. 인수, 합병, 사내창업 조인트벤터, 철수

1. 인수, 합병
1) 인수, 합병의 장점
2) 인수, 합병의 문제점
2. 사내창업
1) 사내 창업의 장점
2) 사내 창업의 단점
3. 조인트 벤처
1) 조인트 벤처의 장점
2) 조인트 벤처의 단점

본문내용 (기업의다각화전략)다~화를통한경영.hwp)


* 기업의 다각화의 의의

I. 다각화의 개념

다각화(diversification)는 한 기업이 다른 산업으로 진출하는 것으로 정의
하는 데 이로 인해 복수의 사업영역에서 기업을 운영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다각화는 현 사업이 성장하고 있으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산업성장이
둔화되기 시작하면 기업이 선택할 수 있는 전략은 더 공격적이 되어서 경쟁
사로부터 기존시장을 침략하여 시장점유율 경쟁을 벌이든지 아니면 기회가
더 많은 새로운 사업으로의 확장을 꾀하게 된다. 이러한 다각화는 기업의 성
장둔화로 인한 방어적인 다각화에 해당된다. 또 하나는 이보다는 좀더 여유가
있고 공격적인 다각화인데 기업의 여유자본을 바탕으로 새로운 투자대상을
찾아 나서는 공격적인 이유가 있을 수 있다.
이처럼 다각화 전략(diversification strategy)은 경영전략의 중요한 요소로
서 오래 전부터 상당히 깊게 연구되어 왔다. 다각화의 방법에는 제품이나 시
장지역의 측면에서 관련된 사업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