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의 유럽 진출과 슬로바키아 진출 사례 연구
기아자동차의 유럽 ~중심으로 -.doc 파일정보
기아자동차의 유럽 진출 – 슬로바키아 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doc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0 Page
🔤 파일종류 : doc 

📦 파일크기 : 247 Kb
기아자동차의 유럽 ~사례를 중심으로 – 자료설명
이 자료는 기아자동차의 유럽 진출과 슬로바키아 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가 유럽 시장에 진출하면서 슬로바키아에서의 활동과 전략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는 기아자동차가 외국 시장으로 진출하는 과정에서 어떤 전략을 세웠는지, 슬로바키아에서의 비즈니스 활동이 성공적인 이유는 무엇인지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기아자동차의 성공적인 유럽 진출 사례를 살펴보며 참고할 만한 전략과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기아자동차의 유럽 ~아 진출 사례 연구 자료의 목차
1. 현대차 그룹의 유럽 진출 필요성
(1) 현대차 그룹 비전-‘글로벌 톱5’
(2) 유럽 시장의 비중 확대
2. 자동차 산업의 메카 – 동유럽 시장
3. 기아차 슬로바키아 생산공장 설립
(1) 생산공장 부지 선정 과정
(2) 슬로바키아 현지 반응
(3) 공장의 설립 경과
(4) 전망과 과제
(5) 대우 폴란드 진출 사례의 교훈
4. 기아차 유럽수출 현황 및 평가
(1) 현대차 그룹, 유럽수출 목표 상향 조정
(2) 유럽시장 판매량 급증의 요인
(1) 현대차 그룹 비전-‘글로벌 톱5’
(2) 유럽 시장의 비중 확대
2. 자동차 산업의 메카 – 동유럽 시장
3. 기아차 슬로바키아 생산공장 설립
(1) 생산공장 부지 선정 과정
(2) 슬로바키아 현지 반응
(3) 공장의 설립 경과
(4) 전망과 과제
(5) 대우 폴란드 진출 사례의 교훈
4. 기아차 유럽수출 현황 및 평가
(1) 현대차 그룹, 유럽수출 목표 상향 조정
(2) 유럽시장 판매량 급증의 요인
본문내용 (기아자동차의 유럽 ~중심으로 -.doc)
2. 자동차 산업의 메카 – 동유럽 시장
5월 1일 중.동유럽 10개국이 유럽연합(EU)의 공식 회원국으로 가입함에 따라 중.동유럽이 새로운 `기회의 땅`으로 다가오고 있다. 슬로바키아의 경우 폴크스바겐이 지난 91년 연산 26만대 규모의 승용차 공장을 건립, 가동 중에 있으며 PSA(푸조-시트로엥)그룹도 2006년 연산 30대 생산을 목표로 공장을 건설 중이며, 기아차가 3번째로 현지 공장 건립을 시작한 상태이다. 도요타도 체코 공장에 공급할 부품 공장 건설을 계획 중이고 마쓰다도 5억-10억 유로를 투자, 자동차 공장 설립을 추진 중이다. 이밖에 체코에는 스코다(91년 폴크스바겐이 인수) 공장에 더해 도요타가 연산 40만대 규모의 소형차 전용 공장을 세우고 있고 헝가리에는 아우디, 스즈키, 스코다, 폴란드에는 피아트, 대우차, GM, 폴크스바겐, 포드, 스코다, 루마니아에는 대우차 조립 공장이 각각 진출해 있다.
글로벌 차 메이커들의 동유럽 진출은 80년대 후반 사회주의 정권 붕괴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