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에서의 상호작용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파일

교실에서의 상호작용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파일

교실에서의 상호작용~의 상호작용.hwp 파일정보

교실에서의 상호작용.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사범교육)
📜 자료분량 : 8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28 Kb

교실에서의 상호작용~교실에서의 상호작용 자료설명

이 자료는 학교 교실에서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결과를 담은 것으로 보입니다. 교실에서의 상호작용이 학습 성과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다루고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이 자료를 활용하여 학생들 간의 상호작용이 학습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강조하며, 교실 내에서 학생들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학생들 간의 활발한 상호작용은 학습 과정을 더욱 풍부하고 효과적으로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교실에서의 상호작용~으실 수 있는 파일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교실에서의 상호작용~의 상호작용.hwp)

교실에서의 상호작용
1. 개념정의
가. 교실이란 교실의 사전적 정의는 ‘유치원, 초, 중, 고등학교에서 학습활동이 이루어지는 방‘으로 명명된다. 그러나 교육학 용어로서의 교실이란 교사와 학생의 상황정의가 교차하는 곳을 의미하며 동일한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자주적으로 만든 집단이 아니기 때문에, 긴장과 갈등이 필연적으로 생기게 되어있다. 즉 의무적인 관계를 말한다.
나. 상황정의 학생의 입장에서 ’학급사회‘란 고통 받지 않고 잘 살아가지 않으면 안 되는 곳으로 정의된다. 이는 다수의 또래집단과 학교라는 공간에서 긴 시간을 함께해야 하는 학생들이 그 공간 속에서의 자신의 위치와 역할이 그 시기에 매우 중요한 영역을 차지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학생은 학급에서의 생존경쟁을 극복하기 위해서 교사가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이나 말 속에서 그 의도를 파악하여 행동하는 ’잠재적 교육과정‘을 학습하기도 하며 되려 학급 밖의 또래집단에 준거를 두고 함께 집단을 형성하여 교사에 대해 저항하려고도 한다.
다. 전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