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 포지셔닝 사례분석 다운로드 파일 레스토랑, 골프장, 스키리조트, 관광호텔, 국제회의
관광상품 포지셔닝의~셔닝 사례).hwp 파일정보

관광상품 포지셔닝의~의 포지셔닝 사례) 자료설명
– 레스토랑 특정 음식의 맛, 분위기, 서비스 등을 강조하여 특정 고객층을 타겟으로 한 레스토랑의 포지셔닝 전략을 다룸.
– 골프장 골프장의 디자인, 시설, 서비스 수준 등을 바탕으로 골프 애호가들을 유인하는 포지셔닝 전략을 다룸.
– 스키 리조트 스키 리조트의 위치, 스키 코스의 난이도, 부대 시설 등을 강조하여 스키 애호가들을 매료시키는 포지셔닝 전략을 분석함.
– 관광호텔 호텔의 편의 시설, 서비스 수준, 위치 등을 중심으로 특정 여행자 층을 대상으로 한 호텔의 포지셔닝 전략을 살펴봄.
– 국제회의 국제회의 시설의 규모, 기술 지원, 접근성 등을 강조하여 국제 회의 주최자들을 유치하는 포지셔닝 전략을 분석함.
이 자료를 통해 각 관광 상품이 어떤 고객층을 대상으로 어떤 가치를 제공하여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지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관광상품 포지셔닝 ~관광호텔, 국제회의 자료의 목차
목차
관광상품 포지셔닝사례
Ⅰ. 김영찬(2002)의 패밀리 레스토랑 포지셔닝
Ⅱ. 이진희 허향진(2001)의 골프장 포지셔닝
Ⅲ. 신우성(2002)의 스키리조트 포지셔닝
Ⅳ. 안택균(2000)의 관광호텔 Outlet 포지셔닝
Ⅴ. 전재균(2003)의 국제회의 포지셔닝
참고문헌
관광상품 포지셔닝 사례
1) 김영찬(2002)의 패밀리 레스토랑 포지셔닝
이 연구는 서양식 프랜차이즈 패밀리 레스토랑 8곳을 대상으로 레스토랑 선호
도 선택속성 중요도와의 관계지각도와 레스토랑 선택속성 만족도의 포지셔닝
지각도를 도출하여 각 패밀리 레스토랑의 포지셔닝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목적이
었다. 연구에 사용된 패밀리 레스토랑 선택속성 중요도는 다음과 같이 25게의 변
수를 이용하였다.
25개의 변수로 구성된 설문항목들을 동질적인 차원으로 보다 이해하기…
본문내용 (관광상품 포지셔닝의~셔닝 사례).hwp)
관광상품 포지셔닝의 사례분석(레스토랑, 골프장, 스키리조트, 관광호텔, 국제회의 포지셔닝 사례)
목차
*관광상품 포지셔닝사례
Ⅰ. 김영찬(2002)의 패밀리 레스토랑 포지셔닝
Ⅱ. 이진희 · 허향진(2001)의 골프장 포지셔닝
Ⅲ. 신우성(2002)의 스키리조트 포지셔닝
Ⅳ. 안택균(2000)의 관광호텔 Outlet 포지셔닝
Ⅴ. 전재균(2003)의 국제회의 포지셔닝
*참고문헌
*관광상품 포지셔닝 사례
1) 김영찬(2002)의 패밀리 레스토랑 포지셔닝
이 연구는 서양식 프랜차이즈 패밀리 레스토랑 8곳을 대상으로 레스토랑 선호
도 선택속성 중요도와의 관계지각도와 레스토랑 선택속성 만족도의 포지셔닝
지각도를 도출하여 각 패밀리 레스토랑의 포지셔닝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목적이
었다. 연구에 사용된 패밀리 레스토랑 선택속성 중요도는 다음과 같이 25게의 변
수를 이용하였다.
25개의 변수로 구성된 설문항목들을 동질적인 차원으로
💾 다운받기 (클릭)
⭐ ⭐ ⭐